전날 아띠어린이와 수영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긴 결과

장충동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풀잠을 잘 수 있었습니다.^^


일어나보니 아침 7시~!

앗! 앰배서더 호텔의 더 킹스 프리미엄 뷔페 조식 시간이 6시 30분에서 10시 까지인데!

조금 늦었네요.


후딱 준비하고 1층 로비층으로 내려갔답니다.

조금 늦었다고 사람도 많고, 북적부적합니다.ㅎㅎ





호텔 조식중에서 그래도 나름 괜찮은 곳으로 평이 자자한 장충동 앰배서더 풀만 호텔~^^


예전에 잠실 롯데호텔 라세느나, 신라호텔 뷔페, 여의도 콘레드 제스트 뷔페 등 다양한 곳에가보고 먹어봤습니다만.

아무래도 조식이니,,^^ 음식도 다르고 비교 대상은 아니겠지요?^^


조식메뉴치고는 참 다양한 종류가 있었습니다.

과일들은 신선해서 좋아보였구요.



신선한 과일을 휴롬으로 바로 내려 생과일 주스도 내려주는데 수박주스 정말 맛있게 먹었지요.^^


울 아띠 어린이는 케릭터 호빵이 너무 예뻐보였는지 다 먹지못할걸 알면서 막 가져옵니다.ㅠㅠ

(저 호빵 먹느라 못 먹어본 메뉴가.. ㅠㅠ)





따로 음료나 술 종류를 시킬수 있지만, 기본으로 나오는 주스, 생과일 주스, 커피 등이 맛나서 이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가 뜨거운 물통에 담겨 보온팩으로 감싸여있습니다. 귀엽더라구요.^^ 





베이컨과 스크램블 애그, 소시지와 치즈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이 조식으로 많이 있어서 너무 기분이 좋았네요..^^

요리사가 직접 만드는 모습도 볼 수 있도록 유리로 오픈되어있습니다. 


호텔 숙식을 하지않아도 조식을 돈주고 먹을 수 있지만 웃돈(?) 얹어 먹는 느낌이고 수영장도 즐기고 시원한 호텔에서

편하게 쉴 수 있으니 좋은것 같아요.^^





조식 시간이 짧지않을까 걱정하면서 먹었지만. 9시정도 되니 엄청 배가 불러 더이상 먹을수 없겠더라구요.

배터지도록 먹고 객실로 돌아와 짐을 싸고 가려고하니 아띠 어린이 가기전에 수영을 더 하고 싶어합니다.

30분정도 짧게 수영을 하고 체크아웃하러 내려오는데 나름 1박 2일 기분내면서 여행온것같고 좋더라구요.^^


처음에 집 놔두고 왜 호텔가서 돈써야하나 이 생각을 많이 했는데,

힘들게 멀리 안가고 기분내기 좋은 하루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좀 더 공기좋고 경치좋은 호텔로 1박 2일 놀러가면 좋겠네요.



갑자기 여름날씨를 보이던 지난 주말.

해외여행이 가고싶다던 마눌님을 어루고 달래 호텔 투숙으로 마음을 돌렸습니다.

아띠네는 호텔을 은근히 좋아합니다.

아침 조식과 호텔의 수영장에서 편하게 보낼수 있다는 것 때문인데요,

가격대비 효율은 조금 떨어지지않나 생각을 하던 중...


호텔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장충동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풀만 호텔

Grand Ambassador Seoul associated with Pullman

(아따... 이름 기네요.)

의 최저가로 숙박이 가능하기에하루만에 급하게 잡고 호텔로 향했습니다.

4.5성급이라고 하네요. 허허..^^




아띠 집은 일산. 앰배서더호텔은 장충동....ㅡ.,ㅜ

집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어찌보면 에어컨 켜고 집에서 있는게 낫지않을까 생각을 해봤지만,

집에 있으면 주말이라 할지라도 쉬지않고 일을하는 마눌님 성격에 집에서 나오면 그런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터라

호텔조식으로 깔끔하게 식사하고 아띠 어린이가 좋아하는 수영장에서 주말동안 놀 수 있도록 해주자는 생각에..ㅎㅎ


암튼 그렇게 장충동으로 출발~


체크인 시간에 맞춰서 입실을 하는데 호텔 포인트 카드를 만들면 혜택이 좋다고 해서 포인트 카드 만들고,

바로 슈페이러에서 디럭스로 객실 업그래이드 오오~~!!!>ㅁ<




서비스로 가족끼리 오붓하게 팩하라고

고양이 마스크팩을 받았습니다.^^





기분좋게 객실올라가서 전경을 보고




패키지로 받은 도시락 세트와 커피 이용권을 쓰러 1층 고고~!




외쿡인들이 많이 있어서 외국 느낌도 나고 가깝긴하지만 여행온 기분으로 도시락세트와 커피를 받았습니다.

와인 교환권이라 했는데, 커피로 달라고 했는데 교환이 되네요.^^




도시락은 비빔밥과 샌드위치 세트, 그리고 음료로 커피 두잔.

커피는 1층에서 마시면서 기분좀 냈고 도시락 패키지는 테이크 아웃이라고 되어있어서 객실로 가지고 가서 먹었습니다.

(1층에 도시락 먹는 분위기도 좀 아니고 해서 바로 올라왔어요.^^)


도시락은 은근히 맛있었습니다. 포장도 깔끔해서 여행갈때 가지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도...ㅎㅎ


맛나게 패키지 식사를 마치고 바로 수영하러 가자는 아띠 어린이.

아띠어린이는 제대로 밥도 안먹고 수영복 먼저 갈아입었네요. 허허


수영장으로 내려와 들어가보니 그래도 제법 사람이 있었습니다.

긴 수영 4레일과 온탕 사우나 이렇게 마련되어있네요.

바로 옆에는 헬스장도 있었는데, 아띠와 헬스는 별 상관이 없어서 바로 물속에 입수~!




앗 차거~~!


갑자기 입수했더니 물이 찹니다.ㅠㅠ


물속에 오래 들어가 있으니 그래도 찬기운은 사라졌네요.

아띠 어린이는 물놀이가 좋아서 수영장을 찾은거라 바로 준비해온 튜브로 신나게 물놀이!

저는 아띠 어린이가 다치지 않도록 옆에서 서포트 해주며 애 보기중....ㅎㅎ




근데 물에 약을 많이 탄건지,, 원래 실내 수영장이 그런건지. 손이 뽀드득 뽀드득 하네요.

아토피 많거나 하면 좀 자제해야 할 것도 같구요.

저는 간지럽거나 하진 않았지만 나와서 샤워를 해도 뽀득한 기운이 잘 안없어지더라구요.ㅜㅠ


저는 따뜻한 사우나 온천쪽이 참 좋았는데, 울 어린이 왕성한 체력으로 노는걸 택해서 결국 오래 못있고 수영장으로..ㅎㅎ


그렇게 2시간쯤 놀고나니 배가 고픕니다.

도시락도 셋이서 나눠 먹은거라.. 저녁먹을때 쯤 되었지요..^^


장충동하면 역시 족발이라는 생각에 맛있는 족발집을 검색해보니

10분정도 거리에 족발 맛집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찾아가보니 비슷한 족발집이 많더라구요.

맛집이라고 된곳이 어디인지... 당췌....ㅜㅠ


그렇게 좀 더 가다보니 골목 안쪽에 왁자지껄 사람이 많이 줄서있는 곳 발견. 여기가 그 맛집인가봅니다.




바로 족발과 냉면을 시켜서 기다리는데 수영장에서 놀던 다른 가족도 만났습니다.

거기도 근처 족발 맛집 검색해서 왔나봅니다.ㅎㅎ


족발 맛은 잘 모르겠지만. 냉면은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족발도 기본은 하는것 같았습니다.(저는 솔직히 전에 공덕동에서 먹은 족발이...^ㅠ^)


아띠 어린이는 족발을 먹고 잠들어 업고서 호텔로 향했습니다.


그렇게 내일 아침 조식을 그리며 야경보며 잠을..^^




이상하게 호텔 침대 이불은 왜그리 시원하고 느낌이 좋은지.. 잠이 잘옵니다..


다음 날 호텔 투숙기는 #2 로 나눠 올려봅니다.

기대해주세요.^^

 




1. 한국과 다른 생맥주


호텔에서 짐을 푼 후 하루라는 시간이 우리에게 있었습니다.

다음날 거래처와의 미팅 약속을 잡았기 때문에 비행기로 도착하고 1박2일의 짧은 여유가 생겼거든요.^^


아무래도 20시간이 넘는 비행시간으로 지칠거라 생각해서 하루 여유를 둔 마눌님의 생각이었습니다.

우선 허기를 채워야했는데 뭘 먹을지 정해지지않은 상태로 칼라오 시내를 돌아다니게 되었습니다.

어딜가든 맛집엔 사람이 많기 마련!

점심시간이고하니, 사람이 많은곳으로 가면 맛난걸 먹을수 있지 않을까해서 였는데, 처남은 단독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뭐,, 입이 줄었네요..ㅎㅎ


돌아다니면서 보이는 식당간판에 자주 보이는것은 저렴한 뷔페임을 알리는 간판과 메뉴들입니다.


물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우리나라보다 먹는것에 있어서는 관대한것처럼 보입니다.

시내 어느 큰길가에 사람이 붐비는 식당이 하나 보입니다.




이름이 '레스토랑 도밍고스' 외국 현지인들이 식당 안에 서서 다들 맥주 한잔씩 들이킵니다.. 오오..

맥주는 꼭 먹어봐야겠구나 싶었지요..^^;




우선 자리 앉아 메뉴판을 보는데,,, 이건 뭐... 정신이 없습니다.

우리나라 김밥천국같네요..ㅎㅎ


주 메뉴는 파스타, 피자, 맥주, 샐러드류 등등을 판매하는 곳 같습니다.

서빙보는 분에게 메뉴추천을 여쭤보니, 깔라마리(오징어튀김)과 마르가리타 피자가 잘나간다고 해서 거기에 추가로 맥주 두 잔 이렇게 시켰습니다.


동양의 이방인이 출입할만한 곳이 아닌건지 맥주드시는 현지분들 우리보면서 '호라~'를 많이 얘기해주십니다.ㅎㅎ

간단하게 '스라시아스~'를 얘기해주고 메뉴를 기다려 봅니다.^^;


맥주가 먼저나왔는데,,, 콜라잔에 슬쩍 담겨오는게,, 영....ㅡ,.ㅜ;;




피자와 오징어 튀김 나오기전에 한잔 마셨는데,,이거슨!!!!!?+ㅠ+


보기엔 생맥주인데, 부드러운 목넘김과 진한맛 시원한 청량함까지!!!!!

외국인들 우리나라 맥주먹으면 못먹겠다고 말하는 이유를 알것같은 맛이었네요..

그렇게 좀 기다리니 네등분으로 잘려나온 피자와 윙?오징어튀김...ㅎㅎ 깔끔하네요.




피자도 정말 달콤하면서 풍부한 맛을 느낌수 있었습니다.

근데 오징어튀김은... 국산 오징어튀김이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먹고 마시고 금액은 23.3유로 싸다면 싸다고 말할수 있겠고, 비싸다면 비싸다고 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맥주가 정말 일품이었기에 싸게 먹었다고 생각합니다...^^


맛있는 맥주를 먹어서 기분좋은 아띠와 마눌님.

신나게 나와서 이것저것 구경하고 호텔로 고~고!


외국이라 잠이 잘 안와서 잠시 야경도 찍어보왔습니다..^^;





2. 익일 호텔 조식


피곤해서 골아떨어진 저와 마눌님 일찍 잠들어서인지, 아니면 시차에 적응을 못해서인지 새벽같이 일어나 피곤한눈을 뜹니다.

새벽에 호텔 창으로 보이는 여명이란... 음... 멋지네요.. 우리나라랑 다른 느낌인것같습니다.



사진찍는데 정신팔려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바깥구경 하고 있다가,,


아! 조식먹어야지...ㅎㅎ

아띠랑 마눌님은 항상 먹을생각뿐입니다..ㅋㅋㅋ

여명을 뒤로하고 추운공기를 잠시 쐴겸 창문도 열어보고, 씻고 준비해서 호텔로비로 내려갑니다.


2층 위치에 조식코너를 마련해놨는데,, 여기는 호텔 투숙객이 아닌 일반인들이 돈내고 많이들 먹으러 오는것 같습니다.

식당에서 친해진 어떤 외국인 아저씨께서 여기 맛있다고 얘기해주며 빵 두번 구워 먹는걸 보고 먹을줄 안다고 칭찬도 해줍니다.ㅎ




호텔조식메뉴가 저에게는 잘 맞는지, 햄과 치즈, 하몽, 소세지, 베이컨 등이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것 같네요..

우리가 앉았던 자리의 새벽경치가 한적함을 보여주는것같습니다. 차도없고, 사람도 거의 안보이네요..^^;




적당히 밥도 먹고 이제 체크아웃하고 아토차역에 기차를 타러 가야합니다.

나름 KTX같은 고속기차를 타야하는 먼거리이기 때문에 일찍 출발해야했거든요..^^;


다시 호텔로 들어와 나갈 채비를 하면서 스페인 아침의 거리를 느껴봅니다.

전날 저녁의 야경과는 또 다른 느낌이라 좋습니다..^^



기차는 다음 아띠의 스페인여행 이야기 #4에서 이어가도록 하죠..^^


1. 스페인의 회상


집에서 사진들을 정리하다가 발견한 사진이 있습니다.

낯선 경치의 호텔 사진... 아.!! 업무차 스페인에 갔다온지 벌써 1년 반이 되어가는데 포스팅을 못하고 쌓여있는 사진들..

ㅜㅜ


그래서 옛 기억을 살려가면서 한번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가물가물하지만 사진들을 보면서...>ㅁ<



2.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 -> 칼라오


최종 목적지는 스페인 서쪽 포루투갈 국경근처입니다.

Eljas를 지나 Valverde del Fresno 부근이지요.


엄청 외진곳을 가려니 이거 참 무섭고 긴장되지만 즐겁기 그지없습니다..^^


우선 비행기로 도착한곳은 스페인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 다른 공항이 있겠지만 우리나라 인천공항처럼

모든 국외의 비행기가 도착하는곳은 마드리드 바라하스라고 보시면 될것같네요.


긴 비행시간을 뒤로하고 이제 현지에 적응해야하는데 시차도 적당히 있지만, 시차적응 못하거나 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비행기 도착시간과 호텔 체크인 시간을 거의 맞춰놓아서 오전 적당한 시간에 도착해서 공항 체크아웃하고 짐도 찾았습니다.

한국인이 많이 여행을 와서인지 별다른 질문없이 통과할수 있었습니다.

그당시 테러로 인해 큰 뉴스가 나서 혹시나 입국이 힘들지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입니다.


나와보니 영어와, 스페인어로 길이 다양하게 나와있는데, 아띠가 길치는 아니지만 정말 헷깔립니다.@@

마눌님과 처남, 저 이렇게 셋이서 그 큰공항을 몇바퀴돌았던 기억이 있네요.


결국 휴대폰을 꺼내서 떠나기전 한국에서 깔아놓은 Map.me 어플 스페인 지도를 열어서 지도, 나침반 삼아 나가는곳도 확인하고 지하철 역까지 갔답니다.

마눌님 열심히 지나가는 사람에게 영어로 열심히 대화하지만...ㅋㅋㅋㅋ 아띠가 한건 했습니다.ㅋㅋ



지하철 표가 참 특이했던것 같습니다.

여행자를 위해서 하루에 몇번씩 타고다닐수 있는 그런 지하철 표가 있었는데, 우리는 편도 한번만 호텔까지 가면됐기에 편도로 저렴한 전철표를 끊었습니다.

우리나라 옛날 카드로 바뀌기 전의 전철표와 같은 모양입니다.(가운데 마그네틱선 있는...^^)


정겹다는 생각을 잠시 하면서 다시 켜게 된 지하철 노선도 어플...


도대체가... 어디가 어디인지 스페인 벽에 붙여있는 노선으로는 알 수 없었습니다..ㅜㅜ

뭐.. 지하철노선도 어플(Transit ES)도 마찬가지이긴했지만, 그래도 검색이 가능하니...^^;

여행지에와서 여행 책자 보거나하는건 제 여행성격에 맞지 않지만.. 아무것도 없으면 고생 꽤나 했을것 같아요..ㅎㅎ





지금 다시 봐도 모르겠지만...


도착지 Callao 역으로 맞춰봅니다..^^


최근에 미운오리새끼에서 박수홍의 스페인 이비자 클럽에 집착하는걸 봤었는데,,

그때는 몰랐지만 우리가 가려고 하던 칼라오에서 3~4정거장 정도에 이비자(IBIZA)가 있었네요...ㅎㅎㅎ

스페인 클럽문화가 정말 대단한걸로 아는데,, 마눌님 재우고 처남이랑 같이 갈 껄 그랬네요..

(아,, 그때가 11월이니... 클로징이네요..ㅎㅎㅎ) 


두번정도의 환승으로 지하철을 타고 칼라오의 예약해놓은 호텔로 향합니다.


지하철은 우리나라와는 좀 다릅니다... 엄청 좁은 느낌이고,, 역 간격도 짧고,,, 신기했습니다.

1정거장이 걸어서 5분도 안되는 거리?? 정도인 역도 있더군요...ㅎ


지하철에 동양인이 타는건 잘 보기 힘든건지,, 다들 뚫어져라 보더라구요.

정말 지하철이 좀 정신이 없어서... 대부분은 차 렌트해서 돌아다닐꺼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이런것도 정말 좋은 경험이고 추억이 되는군요..^^;



3. 칼라오 시내 호텔


지하철을 빠져나와 올라갔더니 우리나라 명동같은 곳이 보입니다.




오오 번화가구나...^^

건물들은 하나같이 유럽식(유럽이니 당연한거겠죠?ㅎㅎ)에 질서정연하게 건물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아띠 일행이 예약한 호텔은 그다지 유명하거나 한 호텔은 아니고 저렴한 조식 포함된 호텔에 묵었습니다..

아무래도 업무적으로 방문한거라 여행, 휴양하듯 돈쓸수는 없죠...@@;;

이동하면서 피로를 풀겸 첫날은 그냥 짐풀고 쉬기로 했습니다.


호텔을 찾는데도 적당히 시간을 들이며 간신히 찾고 위치 기억하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위해 뭘먹을지 고민을 해보며

다음 아띠의 스페인여행 이야기 #3으로 넘어가볼까합니다.^^


ps. 우리호텔 위치는 전경에 KFC와 맥도날드가 보이는 어느곳입니다..ㅎㅎㅎ





  1. Favicon of https://atti1004.tistory.com BlogIcon 아띠천사 2017.06.20 18:25 신고

    아... TV에 나온 박수홍의 이비자가 그 이비자가 아니었네요.ㅎㅎㅎ
    이비사 라는 섬이라는데, 칼라오 근처 이비자는 다른 동네인거같습니다...ㅜㅠ


오랜만에 아띠의 맛집탐방기를 적어보는군요.ㅎㅎ


거의 1년만인것 같은데.. 그간 맛집은 안간것은아니지만 왜그리 바쁜지.... 포스팅할 시간이 없어서

흐지부지 넘겼던것 같습니다.ㅜ_ㅠ


이제부터라도 마음을 가다듬고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곳은 여의도의 IFC몰에 위치한 콘레래드 호텔의 호텔식 뷔페,

zest를 소개할까 합니다.


IFC몰은 생긴지 얼마 되지않은 깨끗한 쇼핑공간이지요.


이번에 제가 간 zest(이하 제스트)역시 깨끗한 공간으로 분위기로 일단 먹어준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데이트 장소로 선택 한다면 센스 만점이라는 얘기를 들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 첫번째 화장실!!!!




도착하자마자 화장실에 먼저 들렀는데요, 이건 7성급 호텔 화장실 부럽지않은 비주얼을 보여주었습니다.ㅎㄷㄷ


사진에서와 같이 화장실에 개인용 수건과 함께 신기하게 생긴 수도꼭지 하며...ㅋㅋㅋ

(시골에서 올라온 사람처럼 사진찍고 있었네요.ㅎㅎ)


암튼, 화장실까지 꼼꼼하게 신경쓴 흔적이 정말 맘에 들더라구요.



화장실은 그렇고.... 분위기는 말그대로 호텔 뷔페입니다.

호텔의 이미지가 물씬 풍기는 약간 어두운톤이 마음에 들더군요.




하지만 창문의 비친 여의도 풍경은 좀 그렇네요. 건물 신축 공사인지 공사판인곳이....ㄷㄷㄷ




일단 그렇게 자리잡고 음식을 가지러 나왔습니다.

셰프분들이 직접 요리하는 모습이 보이는데, 사거리 모양의 십자길에 음식을 비치해놨습니다.

음식들은 스시, 한식, 양식, 중식, 과일, 디저트 등 다양하게 있는 것 같은데

63파빌리온 뷔페나, 신라호텔 뷔페들 보다는 종류가 조금 한정적인것같았네요.


근데 특이한점은 제가 제스트에 가기전에 지인이 전날에 갔었는데,

먹었던 음식의 종류가 많이 달랐다는것~!!


셰프분에게 물어보니 요일별이었나... 음식의 종류가 조금씩은 다르다고 하더군요.

오늘 먹고 내일 먹으면 다른 음식을 맛볼수 있겠네요.ㅎㅎ



요리를 직접 가져왔는데.. 보기보다 음식의 퀄리티가 있군요...

커피는 따로 바리스타 자리가 있어서 그곳에서 주문하면 직접 가져다 준답니다.

(참고로 그외에 음료는 돈내고 사먹어야한다는군요...ㅜㅠ)


가격은 평일 저녁 식사했는데, 65000원이라고 합니다.

어찌보면 비싼것같지만, 분위기와 음식 퀄리티등을 따져보면 적당하지 않나 싶네요.ㅎㅎ

63파빌리온은 다 좋은데 뭔가 시장통같은 느낌이 나서..ㅎㅎ


시간도 넉넉하게 있는것 같고... 느낌있는 호텔뷔페 제스트에서 기분좋은 시간 가졌던것 같네요..^^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장소로 손색없다고 아띠가 추천해봅니다.^^






ps. 서재같이 생긴 특이한 디자인의 엘레베이터입니다. 신기해서 한컷..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