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가열 - 명란감자볶음 밥도둑 집밥 반찬 만들기 레시피

몇 주 전, 대형마트에 감자가 너무 신선하고 맛있어 보여 3kg 대량으로 구매해버렸다.
와이프, 나, 딸 이렇게 셋이서 지지고 볶아 먹어도 다 못먹을 양이었는데, TV에서 얼핏 광희가 진행하던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명란감자무침'을 만드는 것이 기억이 났다.

명란을 무침으로 활용해도 좋긴하겠지만, 냉동실에서 오래 들어가 있던 명란밖에 없어서 불안한 마음에 같이 넣고 볶아주니, 명란감자볶음으로 새롭게 재탄생하고 말았다..ㅎㅎ
(뭐가 됐든 맛만 좋으면 그만 아니겠나 싶어서 살짝 레시피 공개~~)

 

- 재료 -

감자 4개
명란 1개
당근 1/4개 (딸이 싫어해서 PASS)
양파 1/4개 (딸이 싫어해서 PASS)
통깨, 후추, 소금 약간
청양고추 1/2개
(매운것을 싫어하면 PASS)
물엿 1스푼
(단짠을 싫어하시면 PASS)
엑스트라버진 갈릭 올라브오일

 

 

갈릭 비에이루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건조된 천연 마늘을 한 달간 100% 만사니야 까세레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우려낸 갈릭 비에이루

olavekorea.com

 

실제로 사용한 재료는... 감자 4개, 명란 1개, 깨, 후추, 소금, 물엿, 갈릭올라브오일 요렇게만 사용해줬다.
귀찮고 번거로운게 싫다면 좋아하는 최소한의 재료로 사용해서 중독성있는 명란감자볶음을 만들 수 있다.^^

 

 

- 레시피 -

1. 감자는 깨끗하게 씻어 껍질을 벗겨 얇게 채썰어 물에 담궈 준다.(전분기 제거)
2. 당근과 양파도 깨끗하게 씻어 채썰어 준다.
3. 냉동의 명란은 실온에서 해동하고 겉 껍질을 살살 벗겨낸다.
4. 팬에 감자를 넣고 엑스트라버진 갈릭 올라브오일을 감자에 얇게 코팅한다는 느낌으로 올리브오일을 둘러준다.
5. 감자가 살짝 익었다고 생각되면 당근, 양파, 깨, 후추, 소금, 물엿, 청양고추를 넣고 살살 볶아준다.
6. 볶을때 주걱으로 쎄게 볶아주면 부서질수 있으니 젓가락으로 살살 저어주거나 웍질로 골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 모든 재료가 거의 익었다 생각되면 해동한 명란 1개를 넣어 약불로 골고루 섞어 준다.(명란이 많이 익은걸 싫어하면 불을 끄고 잔열로만 살짝 볶아내도 된다.)
8. 접시에 담아내어 밥과 함께 맛있게 뚝딱 해치우면 끝~!(술안주로도 최고라고 생각한다..ㅎㅎ)

 

 

레시피를 글로 쓰다보니 참 길고 많은 단계가 있어보이지만 정말 별거없는데 가족 모두 감탄하게 만든 반찬으로 만들었다..
감자 채썰기가 제일 어렵게 느껴질 정도..ㅎㅎ

가족이 이렇게 좋아할 줄 알았다면 감자를 더 많이 써서 대량으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았겠다싶은 중독성 강한 밥도둑 반찬.
명란 감자볶음 만들기 였다.

 

ps.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하면 꼭 생으로 먹어야하거나 가열에 사용하면 안되는 것으로 아는 분들이 많이 있다.
우리가족의 경우 아침마다 생으로 섭취하고 있지만 모든 볶음, 가열요리를 쓸 때 엑스트라버진 올라브오일로 가열을 한다.
맛도 맛이지만 요리로 간접적으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섭취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 건강을 챙기기 위함이다.
건강하고 신선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가열점이 200도를 넘어도 타지않아 볶음요리로 사용할 수 있다.
엑스트라버진 갈릭 올라브오일의 경우 마늘을 1달여간 우려낸 숙성엑스트라버진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기 좋다.

 

올리브오일 가열해도 되나요?

우선, 대답을 먼저 해보면 YES! 올리브오일을 가열하면 안된다고 나 또한 그렇게 생각했고, 올리브오일을 직접 생산하는 분들에게 직접 물어보기도 했다. 한 참을.. 서로 이해를 못하며 스페인분

atti1004.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