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광장시장 찹쌀꽈배기 맛집 - 30분 기다림 끝에 먹어본 찹쌀꽈배기

서울 종로에는 광장시장이란 대표 재래시장이 있다.
100년 역사를 지닌 한국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곳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마약김밥, 떡볶이, 파전, 녹두전, 빈대떡, 육회, 잔치국수, 탕탕이, 즉석과일주스 등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데, 핫한 꽈배기집이 눈에 들어왔다.

광장시장에서 청계천을 하나 두고 방산시장이 있는데, 이곳 방산시장에 들를 일이있어서 일을 마치고 지나가던 중 엄청난 대기줄로 길게 늘어져있는 이곳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 대기열에 합류~ㅎㅎ

처음에는 뭔지도 모르고 그냥 기다렸었는데, 뒤에 서 계셨던 아저씨께서 찹쌀꽈배기로 유명한 집이라고 하셨다.ㅎㅎ
내 앞으로 한 4~50명정도 줄 서 있는 것 같았고 8시가 넘은 늦은시간이라 먹을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뒤에 아저씨께서 이집 단골이라며 이정도면 살 수 있다하여 열심히 기다리니 우리 차례가 왔다.ㅎㅎ 아저씨 아니었음 그냥 가려고 했음..>ㅁ< ㄱㅅㄱㅅ

간판에는 전국 1위 최고의꽈배기라고 적혀있는데, 맛이 좋아서 사람이 많은건지, 가격이 싸서 그런건지 몰랐지만, 가게 앞에 와보니 가격은 보통수준. 서울이라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우리동네에는 좀 더 저렴한 찹쌀꽈배기가 있으니, 가격은 아닌듯하고..ㅋㅋ
그럼 맛이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다..+_+

 

 

SBS생활경제, 6시내고향, 출방모닝와이드, 전국노래자랑(??)에 나왔던 곳이라고 적혔다...
전국노래자랑??ㅋㅋㅋ

 

메뉴는 단촐했다.

찹쌀꽈배기 1,000원
팥도너츠 1,500원
흑미도너츠 1,000원
고구마찹쌀도너츠 1,500원

앞에 사람은 이것저것 골고루 3개씩 구매해갔는데, 뒤에 아저씨는 찹쌀꽈배기가 제일 맛있으니 그걸 많이 사가라고 추천해주셨다.

그렇게 기분좋게 구매해서 집에서 맛있게 먹으려고 차에 타고 운전하는데
뒤에서 와이프와 딸아이가 찹쌀꽈배기는 거의 다 먹은 듯..ㅠㅠ

집에가서 사진찍으려 했지만 꽈배기사진은 강제패스 할 수밖에 없었다..ㅎㅎ

맛은 쫀득한 찹쌀이 제대로 느껴진다나..ㅎㅎ
하지만 많이사서 먹으면 금방 물릴 듯..
내가 꽈배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그럴 수 있겠지만, 바로 만든 찹쌀꽈배기는 정말 쫄깃해서 맛있으니 줄이 길지않으면 꼭 먹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