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안심 스테이크 맛있게 건강하게 만들어 먹기 - 엑스트라버진 키즈오일&발사믹식초

먹는것을 좋아하는 우리가족은 먹는 양이나 종류가 다양하기에 이 모든 음식들을 외식으로 충당하기엔 무리가 있다.
그래서 다양한 식재료를 사놓고 만들어먹고 있는데, 이번에 좋은 고기를 사왔기에 어떻게 해먹을까 생각하다가 스테이크로 만들어 먹기로 결정~!

건강하고 맛있는 스테이크 만드는 방법을 공유할까 한다.

 

- 재료 -

소고기 안심
방울토마토
파슬리가루 조금
소금 조금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키즈올라브
깔라마이오 발사믹식초

 

- 레시피 -

 

 

1. 팬에 불을 달궈 놓은 후 안심을 올려준다.

 

2. 키즈올라브를 고기 위에 듬뿍 뿌려준다.
3. 안심을 튀겨준다는 느낌으로 센 불로 구워준다.
    그래야 육즙이 안빠져나와 육즙이 살아있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4. 빨간 고기 밑면의 절반 정도가 익은게 올라와 보이면 뒤집어준다.
    팬에 고기가 타지않도록 고기를 조금씩 흔들어주면 좋다.

 


5. 소금과 파슬리를 위에 뿌려주고 역시 센불로 튀겨지듯 구워준다.(생각보다 타지않는다)

 

6. 방울토마토는 깨끗하게 씻어 토핑으로 올려준다.

 

7. 깔라마이오 발사믹식초로 마무리하면 완성~!

 

Tip. 센불로 튀겨지듯 구워주지 않고 뒤집어주면 핏물과 육즙이 완성후에도 나올 수 있다. 그래도 센불로 굽기 불안할때는 스테이크의 옆날부분을 먼저 돌려가며 익혀주면 육즙 빠짐이 덜하다.(두툼한 안심에 한해서..)

간단하면서 맛있는 레시피. 정말 뚝딱 만들 수 있고 맛도 좋다~!^^
저정도의 안심 스테이크를 스테이크 전문점 아ㅁ백, VㅁPs 등에서 즐기려면 한끼로 4~5만원 선에서 가능한데, 좋은 안심스테이크 고기(3덩이에 2만원도 안한듯하다.)
토마토 말고 아스파라거스나 감자를 으깨서 샐러드로 활용해서 만들어먹는다면 정말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여기는 광고^^ -

엑스트라버진을 튀겨지듯 가열해도 괜찮은지에 대해 의문이 많다.
보통의 우리나라사람은 엑스트라버진은 가열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기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새우튀김&버섯튀김 도전!

'엑스트라버진은 가열하면 안된다?' 엑스트라버진은 가열하면 안된다? 엑스트라버진은 가열하면 안된다? 올리브오일로 자연치료?를 해오면서 주변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이다. 엑스

atti1004.tistory.com


하지만 산도가 낮고 건강한 엑스트라버진은 가열해도 괜찮다. 올라브코리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튀김도 만들정도..
그래서 올라브의 키즈오일로 스테이크 구울 때 사용하면 건강하고 맛있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

요리에 사용 된 키즈올라브오일은 유기농 단일품종으로 공복에 먹는 오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건강오일이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건강한 올리브열매만 선별해서 콜드익스트랙(원심추출)방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최저산도를 유지하며 건강하고 신선하게 만들 수 있다.

깔라마이오 모데나 발사믹식초는 IGP라인 중 가성비 갑으로 잘 알려져있는 발사믹식초로 가격이 조금 있다고 생각되겠지만 먹어보면 다른 발사믹식초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식초로 유명하다.
박람회에서 시음하는 발사믹식초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

키즈오일과 깔라마이오 발사믹식초로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 샐러드, 공복용으로 활용하면 좋다.

 

 

비에이루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비에이루 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 OLAVE 250ml Vieiru KIDS, 100 Organic Extra Virgin Premium Olive Oil, Olave 250ml

olavekorea.com

 

 

모데나 발사믹 식초, IGP 깔라마이오

에밀리아 로마 냐 (Emilia Romagna) 포도원에서 생산되는 포도로 생산됩니다. 프렌치 오크 바리크에서 오랜 숙성 후 균형 잡힌 벨벳 질감의 두꺼운 식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

olavekorea.com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