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올라브로 '토마토 감바스 알 아히요' 간단히 만들기(갈릭, 바질, 버섯, 칠리 4종)

'감바스 알 아히요'

처음에는 많이 생소했던 그 단어, 바로 올리브오일과 새우, 마늘로 만들 수 있는 스페인 전통 요리이다.

 

 

 

이때 사용 된 올라브오일에서 더 건강하고 맛있는 오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유튜브 '샘킴's 함께쿠킹'에서 올라브코리아의 올리브오일로 요리를 선보여주셨는데, 그 대표메뉴로 '새우루꼴라파스타'를 만들며 잠깐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셨는데, 그게 바로 '감바스 알 아히요'였기에 잊지않고 기억하고 있었다.

스페인어로
'감바스' -> '새우'
'아히요' -> '마늘'
을 뜻한다.

거기에 토마토? 약간은 생소했지만, 느끼한 감바스 알 아히요보다 토마토가 들어가 개운하고 감칠맛이 도는 '토마토 감바스 알 아히요'.
올라브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다.

 

- 재료 -

새우 2~3컵 (많을수록 맛있고, 큰 사이즈 새우로  냉동도 가능하지만 생새우가 맛이 좋다)
방울 토마토 7~10알 (방울토마토가 없어서 큰 토마토를 사용했다..ㅜㅠ)
갈릭 올라브오일 소주잔 1컵
바질 올라브오일 소주잔 1컵
(옵션)버섯 올라브오일 소주잔 1/2컵 (넣으면 풍미가 올라가지만 갈릭, 바질오일로 대체가능)
(옵션)칠리 올라브오일 소주잔 1/2컵 (페페론치노로 대체가능, 다른 오일 양을 추가로 대체가능)
소금 1/2 티스푼
페페론치노 1개(기호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2개이상 넣으면 엄청맵다)

 

대충 요렇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 조리법(야매) -

 

1. 새우를 적당히 손질해주고, 방울토마토는 1/4로 잘라 준비한다.

 

2. 끓는 팬에 새우와 토마토를 넣고 모든 오일과 소금을 넣고 볶아준다.(페페론치노는 가위로 살짝 잘라 넣어준다)

 


3. 새우가 익었다 싶으면 완성.


4. 끝 - 맛있게 먹으면 된다.

ps. 사실 위의 방법은 귀찮아서 쓴 방법이지만 맛은 좋다.ㅇㅅㅇ 정석의 아래쪽을 참고바란다.ㅜㅠ

 

- 조리법(정석) -

1. 새우를 적당히 손질해주고, 방울토마토는 1/4로 잘라 준비한다.
2. 끓는 팬에 올리브오일과 페페론치노를 넣고 새우를 넣고 볶아준다.
3. 새우가 흰색을 띄기 시작하면 방울토마토와 소금을 넣고 볶아준다.
4. 끝 - 맛있게 먹으면 된다.

 

- 추가 활용법 -

1. 샘킴셰프님의 새우루꼴라파스타처럼 파스타면을 삶아 토핑 후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
2. 마늘빵이 있다면(갈릭올라브오일로 마늘빵 가능) 마늘빵에 잼 처럼 얹어 먹거나 찍어먹으면 꿀맛~!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메뉴 몇가지 - 올라브오일 레시피

미라클모닝으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서 꾸준하게 해 오고 있는게 있다. 운동도 해보고, 골프, 독서도 하며 아침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려고 노력했지만 가끔 빼먹곤 했다. 하지만 아침에 일

atti1004.tistory.com

 

 

요기는 광고~^^

올라브의 플레이버오일인 갈릭, 바질, 버섯, 칠리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말린 원재료들을 한 달 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저온으로 우려낸 숙성 올리브오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Flavoured OLAVE - Flavoured OLAVE

Flavoured OLAVE

olavekorea.com

 

플레이버 오일의 기본이되는 오리지날 그린라벨올리브오일은 산도낮은 신선한 엑스트라버진을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건강은 당연히 챙길 수 있으며, 플레이버의 올라브오일은 본사만의 노하우로 숙성하는 과정에서 산폐가 되지않고 맛잇는 요리에 활용 할 수 있는 올리브오일입니다.

수입사인 '올라브코리아'는 올리브오일 유통으로 10년동안 고객에게 사랑받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회사로, '건강'이라는 기본에 맛, 활용까지 할 수 있는 최고급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전문업체입니다.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