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매콤달콤한 해물 떡볶이~ & 떡볶이 만들기 && 해물 떡볶이

저희 부부가 너무나도 좋아라 하는 떡볶이~~
그래서 결혼하고 줄기차게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실패를 여러번.. 이제서야 블로그에 저의 레시피를 올릴 수 있을 만큼 맛난 떡볶이를 만들게 되었네요^^;;
아직도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더 맛난 떡볶이를 만들게 되면 그 때 또 소개해드릴게요 ^----^

 
 

재료: 쌀떡, 오징어, 오뎅,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올리고당), 간장 1T, 올리브유, 양파, 파, 케찹, 라면사리, 라면스프 ㅋ

방법:
1. 냉동실에 오징어, 떡을 보관하고 있어서.. 물에 담궈놓았습니다.
2. 후라이팬에 물을 넣고 끓으면, 불린 떡, 라면사리, 양파, 양념(다진마늘 1T,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올리브유 1T, 간장1T, 케찹 1t, 설탕 1T, 올리고당 1T)을 넣고 한소큼 끓이세요.
3. 자작할 때쯤, 오징어, 오뎅을 넣고, 매콤함의 정도에 따라 기호에 맞는 라면스프 넣어서 맛을 완성해주세요~
(저희집은 빨개떡 스프 넣었어요 ㅋㅋ)
4. 마지막으로 파를 송송 썰어 넣고 끓인 후 끝~






 




몸에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기에 저희집은 가급적 올리브유를 음식에 넣는답니다.
케찹을 싫어하시면 빼셔도 좋으실 거 같구요~~ (이번에 케찹덕에 새콤달콤 했어요 ㅎㅎ)
저희집은 설탕, 올리고당 둘 다 썼지만, 요것도 모.. 원하시는걸로 달콤하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도 내동실에 오징어가 있길래, 떡볶이에 넣어봤는데 입안에 씹히는 감이 너무 좋았어요~~
해물을 넣어서 그런지 양념을 신랑이 숟가락으로 싹 다 먹더라구요~~ 마치 해물찜맛이 났다는..ㅎㅎ

이상 허접한 아띠천사만의 레시피였습니다.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