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감자달걀 그라탕 & 그라탕 만드는 법 & 집에서 그라탕 만들기


오늘은 냉장고에 무슨재료를 있나 봤더니.. 치즈가루가 냉동실에 유통기한이 지난채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치즈가루를 이용한 그라탕을 만들어 먹었답니다. (냉동실에 있었으니.. 안심을 하면서 말이죠 ^^;;)
 
 

재료: 감자 2개, 달걀 2개, 햄 적당히, 양파 1/4개, 토마토, 피자치즈 적당히, 빵가루 조금, 올리브유, 바질
소스재료: 버터 1+1/2T, 밀가루 1+1/2T, 육수 1컵, 우유1/2컵, 소금, 후추가루 조금

1. 깨끗이 감자를 씻은 후 껍질 채 소금넣은 물에 삶기 (껍질 채 삶은 후 나중에 벗겨내는 게 훨씬 쉬워요)
2. 달걀은 완숙한 후 찬물에 담궈두기
3. 양파와 햄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올리브유에 볶기.
4. 그릇에 감자, 달걀, 볶은 양파, 햄, 토마토를 넣은 후 올리브유 3T를 넣고 섞으세요(바질 조금 뿌려줬어요^^).
5. 세팅한 그릇에 소스를 부으세요.
   (소스: 버터를 두른 냄비에 밀가루 넣고 볶은 후 육수 부어주고, 우유 넣고 걸죽해지면 소금, 후추 간하기+바질약간)
   (이 때 육수는 멸치, 무, 양파를 넣고 한 소큼 끓였어요.. 거기에 다시마 살짝 담궜다 빼주는 센스~)
6. 소스 위에 빵가루 조금 얹고 치즈가루 듬뿍 넣어주세요~
7. 200도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 윗부분이 노릇해지면 끝~



1~4>



5>




6~7>






* 저는 소스를 걸쭉하게 끓이지 않았더니, 그라"탕"이 되었더라구요.. 피자치지를 너무 적게 넣은 감도 있고..
그래서 후라이팬에 치즈 왕창 넣고 다시 끓였어요~~ 위에 사진처럼 그라탕 모습이 될때까지요 ^^;;
혹, 오븐 없으신 분들은 재료 다 섞은채로 치즈가루 넣고 후라이팬에 한 번 끓이시면 되실 것 같아요~~

이상 허접한 아띠천사의 레시피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