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고소한 크림소스 리조또 & 집에서 리조또 만들기 & 리조또 만드는 방법 & 간단한 크림소스 레시피 && 크림소스


요리프로를 보고 응용을 해봤습니다.
리조또를 좋아라 하는 저이지만, 크림소스는 아직 시도해보질 못해서.. 게다가 집에 버터가 없더라구요..
하지만 그 때 제 눈에 들어온 "양송이수프". 게다가 요 스프가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았기에 잘 됐다 싶어 바로 시도해봤습니다.
참고로, 제 신랑은 토마토 소스를 좋아라 하고, 얼큰한 것을 훨씬 좋아하기에.. 이번 리조또는 그리 큰 반응을 얻지 못했네요..
하지만, 전 고소하고 맛있어서 저 혼자 흡족해하며 먹었답니다. ^^;;
여러분들도 집에 있는 재료들 가지고 이것저것 섞어서 새로운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세요~~


 
 

재료: 보리쌀, 쌀, 우유, 생수, 올리브유, 마늘, 양파, 햄, 양송이스프, 간장, 젓갈 ( 또는 소금)

방법:
1. 보리쌀 + 쌀을 물에 불려놓으세요. (밥 한 공기양으로 했습니다.)
(전 깜빡하고 하루 꼬빡 나뒀는데 괜찮네요^^ 보통 3시간 정도 불리면 적당하지 싶어요. 참 신랑이 뱃살이 좀 나와서.. 요리프로에 보니 보리쌀과 올리브유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쌀은 조금만, 보리쌀 듬뿍 넣었어요~)
2.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마늘+양파+ 불린 보리쌀과 쌀을 넣고 볶아주세요.
3. 간이 베어있다 싶을 때, 우유:생수를 1:1/3 분량으로 넣어주시고 밥이 익을 때 까지 중간불 --> 약한불로 익혀주세요. 이 때 간장 1T, 스프를 넣으면서 맛을 조절해 주세요~
4. 리조또 형태가 될 때쯤 햄과 젓갈을 넣고 다시 한 번 볶아주듯이~~ 끝~~ ^^*





저는 보리쌀이 다이어트에 좋다기에 양을 더 많이 해서 그런지 씹히는 맛도 좋더라구요.
선호도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실 것 같구요..
야채 안 먹는 아이들의 경우, 양파에 다양한 야채를 같이 볶아서 요리하시면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을 것 같구요..
우유랑 생수양은 저는 1:1/3 양으로 했지만, 간을 보시면서 조절하시면 되세요~
참, 저희집에 명란젓이 냉동실에 오래 보관하고 있어서 간 맞추려고 넣었어요~
젓갈대신 소금간 하시면 되세요^^

제가 우유를 못먹는데, 우유를 거의 반컵분량으로 넣었는데 스프때문인지 우유맛도 전혀 안나고 좋네요..
유통기한 거의 다 된 스프 너무 잘 사용해서 뿌듯하기까지 하더라구요^^;;
아이들 간식으로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