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이야기

동시대에 살았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류이치 사카모토(Ryuichi Sakamoto) 2023년 3월 28일, 큰 별이 지다.

나의 베스트 음악 리스트에는 다양한 노래가 업데이트 되고 지워지고 추가되며 듣고 있지만 20년이 넘도록 즐겨 듣고 남겨진 음악이 있다.

바로 '류이치 사카모토'의 'Merry Christmas Mr. Lawrence', 'Energy Flow' 이 두 곡이다.

 

영화 '전장의 크리스마스' 주연과 OST까지 맡은 류이치 사카모토의 명곡. 40년이 넘도록 많은 사랑을 받은 '메리크리스마스 미스터 로렌스' 그리고 '에너지 플로우'. 감성을 깨워주는 최고의 곡이라고 생각하며 자주 듣고 있다.

 

그의 음악을 들으며 음악에 미치고 음대 진학까지 하게 되었다.

 

그는 나에게 있어 한 명의 스승이었다.

 

지난 23년 3월 28일 그의 작고 소식을 들었을 때 북받쳐오는 다양한 감정에 어쩔줄 몰라했었다.

암판정을 받고 치료와 전이를 반복하며 2022년 부터 시한부의 삶을 살고 있다고 얘기를 들었지만...

이렇게 갑자기 작고하실 줄은 정말 몰랐다.

 

그러면서 그의 서정적이고 감동적인 노래를 더이상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하니 눈 앞이 핑돈다..

 

 

......

 

 

당신을 알고

당신과 같은 시대에 살았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했습니다.

 

당신이 만든 노래를 듣고

꿈꾸며 살 수 있었기에

행복했습니다.

 

별이 되어 하늘에서도

무수히 많은 악곡과 함께

행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