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맛있고 가볍게(?) 먹기좋은 과일샐러드 [포도, 토마토, 무화과, 복숭아] 올리브오일 발사믹식초 드레싱 추천

한동안 계절과일이라고 이것저것 사서 먹고 남은 과일을 냉장고에서 발견했다.
대형마트에서 과일을 사다보니 양이 많아서 항상 조금씩 조금씩 남아버렸다.

싹~ 모아 아침으로 과일샐러드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포도, 방울토마토, 무화과, 복숭아..
사과도 있었는데, 얘는 상태가 좋아서 나중에 먹기로 하고 위의 4가지 과일로 과일샐러드로 만들어 먹기로 결정~!

 

 

 

과일들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먹기좋게 잘라 예쁘게 담아 주었다.
좀 더 큰 접시가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있는데로 우선 담고,
최애 소스~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키즈 올리브오일과 깔라마이오 발사믹식초만 위에 살짝 뿌려준다.

끝~

뭐 더 넣지않아도 깔끔하고 신선하게 맛있는 샐러드가 완성되었다.
시중에 파는 드레싱 소스들도 마트에서 가끔 보곤하지만, 몸이 예민해서인지 건강한 소스로 직접 만들어 먹는게 좋다.
마요네즈 베이스 드레싱은 뒤끝이 좋지않고[폭풍화장실],
시중에 파는 오일&발사믹 드레싱은 맛과 신선함에서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먹는것과 많이 다르게 느껴진다. 아무래도 오일에 발사믹이 섞이면서 맛이라던지, 신선함이 떨어질 수 밖에 없기에 바로 섞어 바로 만들어 먹는게 가장 신선한 것 같다라는 것이 나의 결론..ㅎㅎ

 

 

과일들의 맛을 최대한 해치지 않고 과일의 좋은성분(비타민, 안토시아닌 등)의 흡수율을 도와주는 올리브오일 거기에 새콤달콤한 발사믹식초의 궁합으로 맛있는 드레싱 소스를 만들어 과일샐러드에 활용해 보길 추천한다.

 

 

 

 

비에이루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비에이루 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 OLAVE 250ml Vieiru KIDS, 100 Organic Extra Virgin Premium Olive Oil, Olave 250ml

olavekorea.com

 

 

모데나 발사믹 식초, IGP 깔라마이오

에밀리아 로마 냐 (Emilia Romagna) 포도원에서 생산되는 포도로 생산됩니다. 프렌치 오크 바리크에서 오랜 숙성 후 균형 잡힌 벨벳 질감의 두꺼운 식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

olavekorea.com

 

*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