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건강하게 미숫가루 맛있게 만들어 먹는 방법 - 미숫가루에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추가요~

배는 고픈데 귀찮은 아침.
뭐 먹지 고민될 때 가끔 생각나는 음료가 있다.

바로 미숫가루다~

다양한 곡물들을 곱게 갈고 빻아 물이나 우유에 섞어 고소하게 마셔주면 건강하고 든든하게 한끼가 해결되는 우리나라 전통음료이다.

건강생각해서 미숫가루를 그냥 물에타서 먹기도 하는데, 달달한 맛이 생명인 미숫가루는 꿀을 1~2숟가락 정도 섞어서 먹으면 맛있다.
나는 거기에 한단계 더 나아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1스푼정도 넣어서 먹는데, 항염, 항산화 물질인 올레오칸탈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을 챙기기 더욱 좋다.

 

보통 아침 공복에 1스푼 먹거나 과일주스, 토마토주스로 많이 활용해서 먹긴하는데, 일부러 만들어먹으려고 하면 잘 안먹게 되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꿀꺽꿀꺽' 마실 수 있는 것을 만들때면 나는 꼭 올리브오일을 넣어 건강을 챙기고 있다.

 

덕분에 변비도 많이 해결 되고 든든한 한끼아침으로 손색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시간도 절약되어 정말 괜찮은 레시피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번 미숫가루에 사용 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은 유기농 키즈 올라브오일로 좋은 만자니아 올리브열매를 선별하여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아이들이 먹는 모든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지만 산도도 낮고 (실제레포트는 최저산도 0.08%까지 나오며, 표기는 Acdity < 0.2 - 산도 0.2%이하라고 표기 되어있다) 가열점이 높아 가열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올라브코리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가열요리에 활용하시는 샘킴쉐프님 모습

 

 

 

비에이루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비에이루 키즈,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 OLAVE 250ml Vieiru KIDS, 100 Organic Extra Virgin Premium Olive Oil, Olave 250ml

olavekorea.com

 

건강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올라브오일로 미숫가루에도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하고 건강 챙기는 하루 시작하길 바라본다.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