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레몬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으로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 만들기

'건강 챙기기 좋은 샐러드를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순 없을까?'
건강 챙기자고 2022년 새해 다짐하면서 이틀에 한번쯤은 식이섬유를 먹기 위해 샐러드를 챙겨먹자고 생각하면서 든 생각이다.

시중에 파는 샐러드는 무수하게 많다.
샐러드 전문 매장도 많이 생겨 쉽게 사먹을 수는 있지만, 풀떼기(?) 먹는 것 치고 가격이 만만찮다.
오히려 고기를 먹는 가격 뺨칠정도...ㅎㅎ(고기성애자의 생각이다..)

그렇다고 마트에서 파는 샐러드 소스는 다양하게 판매하고 가격도 나름 저렴하긴 하지만,...
먹어보면 강한 맛에서 느껴지는 인위적인 느낌이 이상하게 든다. 그래서 성분표를 보면 천연 외에 뭔가 들어있다. 오래도록 먹을 수 있기 위해 방부제 처리를 하거나 뭔가다른 조치를 취하고, 그걸 감추기 위한 인위적인 향 등을 첨가했기에 살짝 이질감이난다.
나같은 경우 시판용 소스를 사서 먹으면 가끔 배가 더부룩한 느낌을 받기도 한다. 그렇게 민감한 편도 아닌데 말이다..ㅜ

그래서 집에서 공복에 먹는 올리브오일을 샐러드로 활용해먹자는 생각을 했다.

원래 올리브오일은 샐러드 소스로 많이 사랑받는 소스 중 하나이다. 
물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에 한해서~

나는 올리브오일을 아침마다 공복에 먹기에 그렇게 거부감은 없지만 샐러드에 오일만 넣고 먹으면 느끼하다는 생각을 많이 받을 수 있다.

그래서 추가한게 발사믹식초다.
샐러드에 드레싱해서 먹기도 괜찮은 발사믹 식초.(실제 시판용 샐러드 소스에도 발사믹식초가 많이 보인다.)

 

샐러드는 보통 양상추, 양배추 베이스에 다양한 채소를 섞으면 괜찮은데, 마트에 새싹채소를 저렴하게 팔기에 새싹채소와 집에 돌아다니는 오렌지, 삶은 계란을 추가로 준비했다.

 

 

예쁘게 플레이팅 해주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위에 먼저 살짝 뿌려준다.
나는 상큼한 맛의 레몬 플레이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했다.
거기에 발사믹식초도 살짝 뿌려주면 샐러드 전문점 못지않은 건강 샐러드가 완성된다.
퍽퍽한 계란도 상큼 달콤한 요리로 만들어주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 발사믹식초

간편하게 만들어 먹어보길 추천해본다.

 

 

 

*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

 

 

 

레몬 비에이루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건조된 천연 레몬을 한 달간 100% 만사니야 까세레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우려낸 레몬 비에이루

olavekorea.com

 

모데나 발사믹 식초, IGP 깔라마이오

에밀리아 로마 냐 (Emilia Romagna) 포도원에서 생산되는 포도로 생산됩니다. 프렌치 오크 바리크에서 오랜 숙성 후 균형 잡힌 벨벳 질감의 두꺼운 식초를 얻을 수 있습니다.

olave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