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비오는 날엔 파전이지~! - 매콤한 칠리 고기해물파전 만들기

이틀전에도 비가 많이 내리고 오늘도 새벽부터 비가 내려 맛있는 파전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ㅠ<

파전을 해먹어볼까 싶어 냉장고에 재료 될 만한게 있는지 찾아보니 전에 홈쇼핑으로 사놨던 오징어가 띠용~!^^
오늘은 오징어해물파전~!

하지만 다른 부재료가 없어서 마트를 봐야했습니다.
우선 부침가루 하나 Get 하고, 둘러보니 돼지고기 삼겹살이 세일이랍니다.+_+
세일은 못참지~!

그렇게 돼지고기와 부추, 부침가루를 사고 집에와 바로 주방으로 ㄱㄱㄱ~

집에 다양한 올리브오일이 있는데, 플레이버로 맛이 가미 된 올라브오일 중,
제가 제일 좋아하는 '칠리올라브오일', 매콤한 감칠 맛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로 파전을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남성분들이 많이 찾는 칠리올라브~~>ㅁ<
고추기름 대신 사용하면 좋더라고요..
짜장라면 만들때 동봉되어있는 기름 대신 요걸 넣어주면 짜장라면 맛이 배가 되는 놀라운 기적.ㅎㅎ

암튼 매운걸 못먹는 마눌님과 딸래미 생각은 접어두고,
반죽을 열심히 만들어봅니다~

삼겹살은 먹기좋게 잘게 썰어주고 오징어도 잘 손질해서 작은 크기로 썰어넣어줍니다.

반죽만 봐도 먹음직 스럽네요..흐흐.

이제 칠리올라브오일로 쓱쓱~~

........

크흐~~ 오징어가 딱 세 소당 만들정도의 반죽뿐이라 사진찍기 무섭게 먹어치워버렸습니다....ㅠㅠ
다 먹고나서 '마트에서 막걸리 한 병 같이 먹으면 더 좋았을걸..' 이란 후회를하면서.....

 

다먹고보니 비는 그치고 살짝 해도 비치네요..^^
맛있는 걸 먹고 기분좋은 아띠랍니다~

 

 

칠리 비에이루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250ml

건조된 천연 칠리를 한 달간 100% 만사니야 까세레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우려낸 칠리 비에이루

olavekorea.com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