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내돈내산 리얼후기 - 디딜향 떡 (호박 영양떡, 호두 찰떡, 흑임자 구름떡, 수리취떡, 전통약밥)

내돈내산 - 디딜향 5종 떡

코로나19가 점점 심각해지면서 외식을 좋아하는 아띠's 패밀리는 우울합니다.
전에는 그래도 외식을 가끔 할 정도였지만 지금은 점점 상황이 좋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배달어플을 이용해서 먹고싶은것을 먹곤 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먹었던 떡볶이나 오뎅 등등을 먹기엔 배달료가 더 나오기때문이지요.

어띠네 있어서 떡도 그런 음식중 하나였습니다. 주로 떡국용 떡을 떡집에서 사면서 기정떡이라던지, 술떡, 꿀떡등을 사서 간식삼아 자주 먹었거든요.

그러던 중 TV 홈쇼핑에서 다양한 떡 5종을 판매하는 방송을 보게 되었습니다.
떡을 낱개 포장하여 딱딱하게 굳지않고 쫀득한 식감을 유지해서 먹을 수 있도록 나온 다양한 맛의 5종떡~!

내돈주고 내가 산 '정남농협 디딜향 5종떡 - 호박영양떡, 호두 찰떡, 흑임자 구름떡, 수리취떡, 전통약밥'을 소개할까 합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떡이 있고 싫어하는 떡이 있어서 5종류의 떡을 다 좋아할 수는 없겠지만, 다행히도 아띠네가 좋아하는 떡이 종류별로 있어서 각자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되겠더라고요.

제품별 모양 및 제품별 함량은 이렇습니다.

흑임자 구름떡

 

호두 찰떡

 

호박 영양떡

 

그리고 기타등등(수리취떡, 전통약밥)...ㅠㅠ

다른 두종의 떡은 아띠가 없는 사이 마눌님이 뜯어내서 버려버렸군요...이런.

그래도 내용물은 건재하니..^^;;

겉 봉투를 뜯어보면 안에 개별 포장으로 하나하나 포장되어있습니다.
먹고싶을때 한두개 꺼내서 자연 해동 후 먹으면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5종 떡- 금방 꺼내서 아직 얼어있어요.

떡은 당연히 냉동 보관을 하게됩니다.
종류별로 꺼내 보았습니다.

아띠는 호두 찰떡과 전통약밥을 좋아하고 마눌님은 호박 영양떡, 흑임자 구름떡을, 아띠's 딸램은 수리취떡을 좋아합니다.^^

 

떡 자연 해동중..

1개씩 접시에 담아보니 참 이쁘긴 합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함량도 대부분 국내산으로 전부 만들어서 믿을 수 있고요,
정말 신기한게 해동해놓으면 떡집에서 바로 나온 떡처럼 쫄깃함을 유지하는게 정말 신기합니다.

떡집에서 바로 나온 떡과 상대해본다면 살짝 부족하겠지만,
두고두고 쫄깃한 식감을 항상 유지해서 먹을 수 있다는게 최고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딸램's 먹방...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