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한XX 광파오븐 - 에어프라이어 못지 않은 겉바속촉 삼겹살 구이 만들기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조리도구 중 '에어프라이어'라는 기기는 만들어지고 우리 생활에 사용되기 까지, 정말이지 단기간에 빛을 본, '조리계의 혁명'이지 않을까 아띠는 생각합니다.

요즘 다 있다는 핫잇템, 에어프라이어가 아띠네 집에는 없어서 '홈런볼 에어프라이어튀김', '겉바속촉 치킨', '감자튀김' 등등의 JMT음식을 만들어 먹지 못하고 비슷한걸 배달해먹기 일쑤였지요.

어머니집에 일이 있어 들렀는데 최근 에어프라이어를 사시고 신세계를 만나보셨다고 하시면서, 전에 비슷한용도로 사용했던 '한OO 광파오븐'을 쓰라고 주셔서 낼름 받아왔습니다. (PPL같은거 아닙니다. 어머니가 그냥 주셨어요.안쓰신다고..ㅎㅎ)
전에 아띠 딸래미랑 같이 방문했을때 광파오븐기로 고구마를 구워주셨는데, 그게 딸에겐 너무나도 맛있는 간식이었다고 했거든요. 고구마 궈먹는 용으로 쓰자고 가지고 온 것이지요.

집에 가져와 뚜껑을 열어보니, 먼지와 기름때가 찌들어서 닦으면서도 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더랍니다.ㅜㅜ

그래도 작동은 잘되는거 같아 뭘 해먹을까 고민......고민.........!!!!!
겉바속촉 삼겹살을 해먹어야겠다! 생각이 번뜩 났습니다.
집에 몇일전에 사다놓은 두툼한 삼겹살이 있었고, 때마침 반찬거리도 떨어졌던터라..^^

아띠가 맛난 고기해준다고 마눌님에게 얘기하고 뚝딱 고기넣고 구워봅니다.

아, 소금과 후추 간은 해야겠죠..ㅎㅎ

 

광파오븐 비주얼
광파오븐에 250도 30분, 뒤집어 20분 굽기


정말 아무것도 안넣고 소금과 후추만 뿌려준 후 250도 30분정도, 그리고 뒤집어 20분정도 구워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랑 뭐가 다른거지 싶을 정도로 비주얼이 좋습니다.^ㅠ^

 

 

일반 에어프라이어는 플라스틱 냄비같은 불투명한 막힌곳에 넣어 조리해서 내용물이 어찌되는지 알 수 없는데,
요 광파오븐은 투명한 유리 냄비에 조리를 하기때문에 내용물이 어찌 만들어지는지 과정이 보여서 신기하고, 조리도 편하게 할 수 있었던거 같네요.

 

육즙잡힌 통 삼겹살 완성~

 

먹음직스럽지않나요?^^

지금도 광파오븐을 판매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생각보다 괜찮은 아이템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머니께 공짜로 얻어왔지만 잘 쓸것 같네요..^^
(같이 받아온 멧돌믹서??인가 그거는 1번쓰고 박스행....)

다음에는 군고구마도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