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고양 스타필드 - shake shack hamburger (쉑쉑버거) 후기


고양 스타필드 맛집거리


아띠가 살고있는 경기도 고양시 시골 촌동네에 뭔가 엄청난게 들어왔습니다.

좀 되긴 했는데..ㅎㅎ 구파발 롯데몰에 이어서 스타필드와 이케아의 엄청난 상권이 들어선것이지요.


전에는 딱히 갈만한 곳이 없어서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자주 이용했는데, 저희 동네에 이런 좋은 것(?)이 들어서서 멀리 나가지 않습니다.

1층, 지하1층, 그리고 지상 3층에 유명한 맛집거리를 모아다양한 먹을거리를 제공 하고 있거든요.^^


스타필드에는 층 별로 다양한 맛집이 들어서있는데요. 먹을거를 좋아하는 아띠네 가족.

1주일 중 이틀 정도는 스타필드를 이용하고 있는데, 항상 사람이 많이 붐비는곳!


1층 맛집거리의 쉑쉑버거(Shake Shack Hambuger)가 모처럼 사람이 없고 한산해 보이는게 아니겠습니까?ㅎ







쉑쉑버거


강남, 신논현 쪽에 한국 1호 쉑쉑버거가 오픈하고 그 버거를 먹기위해서 1시간씩 기다려야했기에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요.

이날 모처럼 먹게되어 설렘 반 불안함 반의 마음으로 들어섰습니다.

(가격이 비싸다는 얘기를 들어서.. 살짝 불안했거든요..ㅎㅎ)


우선 롯x리아, 맥x날드,버x킹 등의 햄버거집과 다르게 메뉴판에 햄버거, 후라이드, 음료 전부 사진이 아닌 글로 적혀있어서, 처음가는 아띠는 뭐가 맛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냥 추천으로 버거 두개 달라고 했더니, 쉑버거와 스모크 버거를 추천해주더라구요.

물론 단품으로 후라이드도 따로 시켰는데, 후라이드는 치즈 올라가 있는게 맛있다고 얘기 들었지만 마눌님이 치즈를 못먹는 관계로 일반 후라이드 주문,

그리고 레모네이드와 맥주(H/M IPA? 라고 하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추천으로 주문을 하고나니,


30,400원!! 뚫!!!



쎄네요...ㅎㅎ 보통 버거집 가서 세트 먹으면 5~8000원이면 1명 배불리 먹는데, 3만원에 세트 1개 단품 1개 정도라니..ㅠㅠ


우선 그렇습니다. 뭐 맛있으면 되지 않겠어요?^^ㅎㅎ


주문하는 곳과 달리 매장 안은 한산했습니다.

벽에 쉑쉑버거 이미지가 참으로 인상깊었다는..ㅋㅋㅋ(오른쪽 책읽는 곱슬친구 눈이 여기저기 움직이더군요.ㅎ


우선 버거!



버거



두개의 단품버거를 먹으면서 다른 햄버거와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햄버거 빵(번)이 아~~~~~주~~!!! 부드럽다는 겁니다.

비교대상으로 크리스피도넛에서 파는 방금나온 쫄깃!한 도넛의 느낌으로 번을 만들었다는 거죠~

쉑버거는 보기에는 내용물이 많이 없어보였지만, 든든하고 단백한 맛이 괜찮았던 기본중의 기본 버거인것 같았습니다.

근데 치즈가 많아서 마눌님은 별로라더군요.(요거를 마눌님이 먹었거든요..ㅎㅎ)

그리고 제가 먹은 스모크쉑! 매콤한 칠리페퍼(?)에 베이컨이 들어간 매콤 새콤한 버거입니다.

제 입맛에는 딱이더라구요. 매콤한걸 좋아해서^^


버거는 번의 부드러움으로 그 어떤 버거와 비교되지 않을만큼의 비주얼과 맛을 보여줬습니다.


But!!


프렌치 프라이


3,900원이라는 가격의 프렌치프라이는 약간 울퉁불퉁한 독특한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만,

바삭하거나, 뭔가 특별함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맛이었어요.

일반 햄버거집의 프렌치프라이와 비교해서 맛으로 좋은 메리트가 없었는데,, 가격은 창렬이라..



음료



레모네이드는 적당히 먹기 좋았다고 합니다. 마눌님과 띠띠의 얘기왈...ㅎㅎ

하지만.. 추천해준 H/M IPA 맥주(이름도 이상합니다?)는 매니악한 맛을 자랑합니다.

제일 잘 나간다고 하는데,, 제가 맛난 맥주를 안먹어봐서그런지...

허브 같은 냄새가 나면서 한약 같은 씁쓸함이 남은 이상한 맛의 맥주..

저는 그냥 생맥주가 최고인듯합니다.ㅎㅎ

가격은 햄버거 1개 값인데, 맛도 별로라서 맥주에서 많이 실망했네요.


기대가 컷던만큼 실망도 큰법인가봅니다.

다음에 쉑쉑버거 가게 된다면 햄버거 단품으로만 사서 먹고 와야지 생각한 아띠입니다.



ps. 요즘 한창 일이 많아서 블로깅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3달 전에 갔던 쉑쉑버거 후기 늦게나마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