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요세미티 해킨토시에서 윈도우10으로 다시 돌아왔는데... 맥으로 다시 가고싶네요..

3년이군요. 아띠가 해킨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성공했을 때까지 지난 기간이...ㅎㅎ

 

그렇게 힘들여서 만든 매버릭스 해킨USB, 요세미츠 해킨USB 등 제 컴퓨터에 최적화 된 인스톨 USB를 잘 사용하며 가지고 있는데요.

심지어 Hackintosh Apple BCM94360CD BCM94331CD 카드를 이베이로 주문해서 애플 키보드와 매직패드 연동까지 확실히 잡을수있게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했지요..ㅎㅎ

 

윈도우10이 뭔지....

사실 윈도우 10보다는 윈도우와 호환하는 최고의 증강현실 홀로렌즈의 매료되어 넘어오게 되었습니다.ㅎㅎㅎ

 

그러나 윈도우10 발표하면서 홀로렌즈 같이 발표한다기에 바로 구매가 가능할줄 알았는데, 구매는 커녕 정보조차 나오지 않고있으니,,

 

윈도우10으로 넘어갈 이유가 사라졌네요...

 

오히려 그래픽작업과 아이폰과의 연동성을 생각해서 요세미티 해킨이 훨씬 나은것 같습니다.

 

괜히 잘쓰는 OS 바꾼다고 자료 많이 날려먹고, 그전에 노력했던 일들을 물거품으로 만들게 되었지만...

그 근본 원인 홀로렌즈가 묵묵부답이니....

일부에서는 내년부터 개발자용 툴을 내놓는다고 하지만... 제가 개발자가 아니니.. 내손에 들어오기까지 3년은 더 이르다고 볼수있겠네요.ㅠㅠ

 

집에 있는 5개의 2,3테라 하드를 힘겹게 NTFS로 백업하며 포멧했는데, 다시 맥으로 돌아갈까 생각중입니다.....ㅠㅜ

(또다른 이유는 포토샵 작업에서 폰트 불러올때 맥용 폰트를 사용하면 엄청난 버벅임을 느낄수 있어서도 있습니다.ㅠㅠ)

 

다시 맥 확장 저널링으로 포멧하고 다시 백업을.....

 

휴........... 고민되네요..ㅠㅠ

 

EL Capitan 정식 나올때까지 기다려볼까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