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한우 육사시미와 올리브오일(Extra Virgin)의 만남 & 올리브오일 & 올이브오일 조리법 & 한우 육사시미 & 엑스트라버진 &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소고기가 땡기던 어느날~

처남의 군입대를 기념(?)할 겸, 처제가 추천해 준 횡성 한우 정육식당에서 즐거운 만찬을 갖기로 했습니다.^^

정육식당의 이름답게 신선한 소고기가 즐비해있었고, 맛또한 정말 최고더라구요..^^
(급하게 간다고 사진,자료가 없습니다..ㅠㅠ 나중에 또 가서 맛집탐방기로 올리겠습니다.ㅎㅎㅎ^*^)

배불리 먹고 나왔지만 서비스로 나온 육사시미가 집에가서도 생각날것같아서 한우 좀 더 사고, 육사시미를 서비스로 받아 왔습니다.^^








정육식당 주인님께서 육사시미는 바로 먹어야 좋다고 하니... 저녁에 바로 먹기로 하고, 어떻게 먹어야 맛있게 먹었다고 소문날까...

한참 생각한 끝에 외국에 아는 분에게 받은 Extra Virgin Olive Oil(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 있어 올리브 오일 소금장을 만들어 찍어먹기로 했습니다.ㅎㅎㅎ









보통 고기는 참기름 소금장을 만들어 먹지않나 생각하겠지만, 너무 진한 참기름의 향과 맛에 육사시미의 진정한 고소함을 느낄수 없고 참기름 맛밖에 안나는 고기는 먹기싫었기에 몸에 좋고 향도 좋은, 하지만 육사시미의 진정한 맛을 느낄수 있도록 올리브오일 소금장을 만들었지요.^*^

(스파게티 정식집에 가보면 바게트빵에 올리브&발사미 식초를 찍어먹는 것을 보고 런칭한건데... 괜찮은 것 같아요.^^)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참기름 맛만 나는 고기가 아닌, 향긋한 올리브오일 향과 함께 소고기기의 고소한 육즙이 느껴지는..>ㅠ< 최고의 올리브오일 소금장을 만들었거든요.^--^







물론 신선한 횡성 한우 육사시미의 공 역시 무시할 수 만은 없겠지요.^^

암튼 사온 한우는 뒤로한 채, 와인과 함께 육사시미의 맛에 쏙 빠져 황홀했던 아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