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나 또한 매사에 일을 철두철미하게 하고자 하는 지나친 욕심때문에 저녁엔 늘 초죽음되듯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오게 된다.
그로인해 스트레스를 늘 지니고 사는 나..
만병의 근원임을 너무나도 잘 알지만 당장 눈앞에 보이는 것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 때문에 또 다시 스트레스에 나 자신을 노출시키곤 한다. 해결책은 찾아야 겠고.. 태생이 그런지라 쉽게 고칠수 없는 고질병이기에.. 찾은 방법!

1. 말린 대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점막을 튼튼히 해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단맛은 신경안정에도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고 한다.

2.호두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노화를 막는 비타민E도 풍부함. 칼슘과 두뇌 신경 세포를 구성하는 레시틴 함량이 높아 스트레스 해소 및 불면증, 노이로제 완화 기능.

3. 버섯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비타민B와 레티날 성분을 많이 갖고 있음.

4. 토마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라이코펜이 들어있어 암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음.

5. 피망
카로틴, 비타민B1, 비타민C 다량함류

6. 키위
비타민C 함량이 오렌지의 2배 이상으로 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 감기예방에 좋음. 하루 2개로 비타민과 엽산의 하루 권장량을 대부분 충족시킴.

==>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체내에 비타민과 아연 같은 무기질이 많이 소모 되므로,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지나치게 단 음식은 혈당의 변화가 급격해져 스트레스 반응을 더욱 자극하게 되어 않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