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이야기

캐나다여행명소 알버타, 로키산에 가고싶다




아마도 20년 전 쯤이었을까요? 제가 10살때.

그때 부모님께서 비디오데크를 사오셨습니다.
 
비디오 보는것이 정말 신기해서 번들로 줬었던 스테워드래필 감독의 '로키의 봄'이라는 영화를 수백번도 더 봤었지요..^^
너무 많이 봐서 테잎이 늘어날정도로 말이지요.

깨끗한 자연산에서 문명과 등지고 로키산에서 나무로 집을 짓고 자연과 함께 공존하며 사는 모습을 담은 영화였더랍니다.

곰들이 나오는데, 곰들이 무지 귀여웠었다는...ㅎㅎㅎ

암튼 그때부터였을까요? 캐나다여행명소로 유명한 알버타의 '로키산맥'이 가고싶다고 느꼈던 때가 말이지요..

로키산맥이 있는 알버타 위치는 요정도에 있습니다.^^


지도에서 보는것처럼 깨끗한 푸름이 보이는군요..>ㅁ<

뱅쿠버쪽에 제 친구가 살고 있는데, 정말 살기좋은 곳이라는군요... 놀러가야할텐데...^*^

일단 캐나다여행명소로 요즘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곳 알버타인데요.

이곳은 주변의 다른 어느 주보다 연중 일조량이 풍부해 화창한 날씨를 즐길수 있는답니다.
 

우리나라 여름보다 시원한 기온(6~8월에 15~23도라는군요.. 지금 6월의 서울은 32도...ㅜㅜ)으로 여름휴가계획을 한번 세워보아도 좋을듯 싶습니다..^^;



겨울에는 알버타 명물 겨울 스파를 즐겨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스키도 즐길수 있고, 빙하탐험에 개썰매도 즐길수 있고, 정말 운좋으면 오로라도 볼수 있는~ >ㅁ<

정말이지, 볼거리와 놀거리 쉴거리를 겸비한 캐나다입니다..^-^;; (전 친구도 있으니... 잘 안내해 주겠네요...바쁘려나?ㅜㅠ)


캐나타 알버타 여행 정보를 찾다보니 이런것도 있군요... 함께 올려봅니다.^--^
(광활한 산과 넓은 초원을 보면서 다시한번 마음을 굳혔습니다...죽기전에 꼭 가야할 여행명소라고...^^)



알버타 여행에대한 정보는

http://www1.travelalberta.com/KR-KO/

여기에 많이 있네요

찾아보시면 자유여행 가이드도 있어서 즐거운 여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돈을 조금 더 벌고나서 가야하니 패스..ㅜ_ㅠ

이번 여름휴가여행 알버타의 로키산으로 함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