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이야기

매콤한 음식이 땡길땐 착착~!



요즘같은 무더운날씨 입맛이 없어 뭐하나 먹고싶다는 생각이 나지 않는 요즘~!

저는 생각나는 두가지가 있답니다.

하나는 이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 줄 냉면~>ㅠ< (저는 매콤, 시원한 비빔냉면을 특히 더 좋아한답니다.^ㅠ^)
 
그리고 다른 하나는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얼큰한 매운탕이 생각나는데요, 매운 음식 먹고 땀좀 흘려주면 개운하고, 시원하고 그래서 여름에 특히 매운것이 더 땡기는 아띠랍니다...ㅎㅎㅎ

그래서 매운탕을 만들어 먹을까 하는데.... 이거야 원.. 고추장이 얼마 없군요... 매운탕에 꼭필요한~! 필수 메뉴~ 고추장과, 해물들과, 고추가루~ (근데 전 고추가루는 잘 안써요... 우리집 고추가루는 너무 매워서.. 대신 고추장을 넣지요.ㅇㅅㅇ;)

칼칼하고 매운맛을 위해 고추장을 사러 마트로 갔더랍니다...



평소같으면 싸고, 양많은 고추장이 눈에 들어왔을텐데,.. 전면 진열대 앞에 차곡차곡 쌓여있는 고추장~!

청정원 순창고추장이로군요~@ㅁ@;



요즘에는 이 고추장이 대세인가봅니다... 효리가 선전해서 그런가?ㅎㅎ


못보신 불들을 위해 잠시 보여주는 센스~^-^(오오~! 역시 국민요정 효리입니다..ㅎㅎㅎ)


근데, 효리가 나온, 이 CF로 이 고추장이 잘 팔려 전면 진열대를 가득 메운게 아닌 뭔가가 있나봅니다..

살펴보니 국내산 우리쌀 20%함유~


음.... 고추장원래 쌀로 만드는거 아닌건가?? 가격이 싸면 미국쌀 쓴거고,...모든 고추장은 쌀로 만드는거 아냐??

라고 생각했더랍니다..ㅇㅅㅇ;;

다른 타회사표 고추장은 일단 국내산 우리쌀은 아니었고,...소맥분과 밀쌀?? 이거 쌀이...아닌... 밀가루...ㅡ_ㅡ;;


↑ 사이트에서 참조하였습니다.

옛날 중국의 어느 성인이 그랬지요... 身土不二(신토불이)라고..^^

우리쌀고추장이기에 순창고추장이 이렇게 불티나게 팔리는구나... 생각했습니다..ㅎㅎ

일단 두고두고먹을것을 생각하고, 1.8Kg 대용량구입을 결정~!>ㅁ<
(2.4Kg도 있지만... 수중에 돈이 맞지 않네요..ㅇㅅㅇ;;)

좀 거창하지만, 나만의 고추장레시피~ 아띠표 버섯 꽃게 매운탕을 만들시간이로군요.으하하하~~~

......

아차....버섯이랑, 꽃게를... 깜빡했네요....

버섯은... 집에 있는 느타리버섯으로...ㅎ

꽃게.......이런...꼭 꽃게 버섯 매운탕이 먹고싶었는데,.....

꽃게는 포기하고 (너무 늦어서..) 버섯매운탕을 만들어 먹었지요..ㅎㅎㅎ

사진을 찍었어야하는데.... 너무 허접해서....ㅜ_ㅠ;;

하지만 맛은 대박입니다..ㅋㅎㅎ

뭔가 CF에서 하는것 처럼.. 착착~! 붙는군요..>ㅁ<

땀도 좀 흘리고 이제 서늘해지기만을 기다리고있는 아띠랍니다.....(아....덥다...@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