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아토피 피부에 비누 사용해도 되나요?

아토피 피부에 비누 사용해도 되나요?

아토피 피부인 나는 비누로만 씼는다!

 

어느덧 12년차 

많은 분들께서 질문하시는 내용 중 하나다.

비누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물로만 샤워하는 분들이 실제로 많다. 

먼지, 땀 등 분비물은 깨끗이 씻어줘야 하는데 물로만 샤워하면.. 나로서는 미끈함이 깨끗이 씻지 못한 찜찜함이 있었다. 

씻고 난 후에 바싹마른듯한 온 몸에 보습제를 발라도 순간이고 상처가 있을 때는 샤워가 참 불편했다.

그렇게 아토피 피부인 난 가려움, 건조함, 상처로 늘 피부가 예민해 있었다.

그래서 나의 건강상의 문제 중 하나였던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자 '유기농 올라브 비누'를 만들게 됐다. 

 

나에겐 아픈 손가락이도 한 이 제품은 10년 넘게 예쁨을 받지 못했지만 나에게는 너무나 간절한, 꼭 필요한 제품이었기에 사랑받기 위한 여러 방안을 끊임없이 고민했다. 이렇게 해서 저렇게 해서 정말이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갔다. 그렇게 생산설비도 갖추게 되고 나와 딸을 포함한 이 비누로 피부 고민을 해결하신 분들 덕분에 유지할 수 있었고 지금의 효능 레포트도 갖게 되었다.

다시 돌아가서 이 길을 걸어오겠냐고 누가 묻는다면.. 선뜻 대답을 못할 것 같다. 안 좋은 체력에 노력도 많이 하고 고민도 많이 하고 상대적으로 부족한 시간을 쪼개며 후회 없이 하루 하루를 보냈다. 힘든 여정이었지만 대답을 쉽게 할 수 없는 길이지만 단 하루도 허투루 보내지 않았기에 지금이 있는 것 같다. 

여러 선택에서 항상 마음이 움직이는대로 했고 다른 생각은 안 했다. 열심히 정성스레 오롯이 제품 품질에만 노력을 쏟았다. 많은 분들께서 인정해주시고 찾아주신 덕분에 효능 입증도 받을 수 있었다.

이제는 내 경험 뿐만 아니라 더욱 자랑스럽게 알리고 싶다!

올라브 비누! 정말 염증에 효과 있어요! 

항염, 항알러지, 보습 등의 효과

사실 딸과 나는 아토피 피부로 제일 고민이 컸고 같은 고민이 있는 분들께 더욱 추천 드렸다.

아토피 피부, 민감한 피부, 너무 건조한 피부... 

특히 오늘 아침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더욱 비누칠? 비누를 몸에 많이 문질러 준다! 그러면 한결 더욱 촉촉하고 예민한 피부가 가라앉는다. 

 

한 동안 아토피 피부라는 사실...을 잊고 살고 있었는데... 최근 살짝 증사이...

힘드니 몸이 쉬라고.. 좋은 음식을 먹으라고 신호를 보내는데 나는 무시하고 밤늦게까지 (지금 순간에도...) 식사도 거르고 그렇게 하루 하루를 몸을 쉼 없이 사용하고 있었다. 나도 그렇게 남들처럼 해보고 싶었다. 학창시절, 한 창 좋은 나이에 못해봤던 것들을... 

 

가벼운 감기처럼 잠시 머물고 있는 아토피!

나와 같은 고민이 있는 누군가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유기농 올라브 민감성 케어키트

 

 

 

유기농 올라브 수제비누 기능성 평가 보고서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 

피부보습 - 100% 유기농 올리브오일&발사믹식초 올라브코리아 (olave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