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Story

[원서읽기] 영어책읽기방법 && 원서공부방법 && 영어원서 && 영어원서읽기


업무상 늘 영어를 사용해야 하기에, 영어 공부에 손을 놓는 것은 나한테 쥐약이다.

어학 연수를 가보지도, 외국 유학을 가본 경험은 더더욱 없다.
그래서 더 치열하게 나 자신과 싸우면서 여기까지 왔으며, 더욱더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아니 뒤쳐지지 않기 위해 매일 매일 공부를 하려고 한다. 가끔은 업무에, 집안일에 핑계거리를 대며 접어두는 일이 있기는 하지만 그럴 때마 채찍질을 하곤 한다.

올해도 꾸준히 매주 회화 스터디를 참석하는 것 빼고는 특별히 회화 스킬을 늘리기 위해 달리 공부한 적이 없다.. 솔직히..
그래서 택한 방법! 원서읽기!!
지난주부터 시작을 했다.
수험생이 아니기에 너무 타이트한 구체적인 계획은 세우지 않았다. 그렇게 하지 않아도 스트레스가 많기에..ㅠ.ㅠ
그 동안 읽고 싶어 사뒀던 책들 중.. 흥미로운 책 하나를 선택했다. 바로 "Catch Me If You Can"
영화를 너무나도 재밌게 봐서일까 일부러 친구한테 생일선물로 부탁을 해서 반 강제적으로 받은 선물! ^^;;

작년에 이 책을 그냥 무작정 읽어 내려가곤 했었는데.. 딱히 도움이 되지도 즐겁지도 않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르는 문장, 유용한 문장등 기억하고 싶은 문구를 무작정 노트에 옮겨 적었다.
그렇게 하루를 보내고...
다음 날 모르는 어휘, 문구를 사전과 인터넷을 통하여 메모해 놓고..
나름 기억하고자 노력했다.
다음날 전에 메모한 내용을 외워보려 되내어도 보고, 다시 보기도 하고..
이렇게 시작한 지 일 주일!
표현이 점점 내 머릿속에 자연스레 자리잡기 시작했으며, 나름 필기하는 재미도 더하고 있다.
호기심을 채워주는 서칭하는 재미도 있으며, 정말 회화적인 좋은 표현들을 내 노트에 적어내려가는 것 또한 너무 매력적이다!

이 책 한 권을 다 읽어서 노트를 다 채울때쯤.. 그 때 다시 후기를 올리려 한다.
얼마나 내 자신의 영어 스킬이 상승했는지..
성과가 어떤지 나 자신또한 너무 궁금하기에...
또한 이 원서읽기로 인하여 내 거의 치매수준에 가까운 내 기억력을 증강시키는 데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