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이야기

보드게임 부루마블 원조 모노폴리가 탄생 75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요즘 보드게임들 참 많이 나왔지요...

젠가, 할리갈리 등등...  수많은 보드게임들이 생기면서 보드게임방도 많이 생겼답니다.

하지만 이런 보드게임의 원조라고 할수있는 부루마블을 모르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지요?^^


주사위를 두개 던져서 나온 숫자만큼 앞으로 나가고, 지역과 나라를 사고 땅값, 관리비, 통행료등을 징수하며 자산을 불려나가는..

제가 어렸을때도 모노폴리의 짝퉁인 세계일주?였나.. 하는 보드 게임을 갖고 재밌게 놀았던 기억이 있답니다.



가장 좋은 노른자 땅을 얻기 위해 작은것들을 버리기도 하고, 호화로운 건물들을 짓는데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땅값을 높이기도 하지요..^^

모노폴리의 이름 그대로, 독점~! 자신이 부자가 되기위해 할수있는데로 독점을 하는것이랍니다.^*^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게임으로 두뇌발달에도 좋고, 숫자 계산능력? 도 늘고, 나중에 사업은 이렇게 하는거다~~ 라는 경영마인드를 일께워 주기도 하지요.^*^

(제가 어려서 이 게임을 하며, 커서 세상을 다 가질거라는 자신감에 엄청부풀었더랍니다..ㅎㅎㅎ) 




이 부루마블 원조, 모노폴리(Monopoly)가 탄생 75주년을 맞이하였다고 하네요.

모노폴리7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하고 있는데, 전세계 동시다발적으로 7월 15일부터 9월3일까지 모노폴리의 돈이 현실화되면 무엇을 할것인지에 대한 물음에 응답을 남겨 온라인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투표하여 75명을 선발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선정된 75명중 최종 우승자 한명에세 750만원의 상금을 준다고 하니.... 정말 로또만한 엄청난 행운의 이벤트가 아닐까생각됩니다.






음.... 모노폴리의 실제 판돈... $20,580으로 정말 뭘 할까요? >ㅁ< 생각만 해도 두근거리는군요..6^^

이마트 전 매장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모노폴리를 만나볼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