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외

배터리 결함으로 생산중단 되었던 '폭스바겐 ID Buzz(ID:버즈)' 생산재개

 

관심많은 전기차 폭스바겐 'ID 버즈'가 6월 말에 배터리결함으로 생산 일시중단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K배터리....가 문제가 됐었다고..ㅠㅠ

 

폭스바겐 ID.버즈 '배터리 결함' 생산 중단...K 배터리 영향은? - 머니투데이

폭스바겐이 전기상용차 ID.버즈(ID.Buzz) 생산을 중단했다. 이달 초부터 양산이 개시됐으나 배터리 결함이 발견되면서 앞서 생산된 차량의 출고도 중단됐으며 ...

news.mt.co.kr

 

안그래도 비싼 경유가격에 골골하는 우리 둥둥이(폭스바겐 5세대 제타)...
그래서 더욱 폭스바겐 전기차 개발에 집중이 되는 것 같다.

그와중에 접했던 ID Buzz의 배터리 결함소시기으로 좌절했었는데,
7월 4일. 다시 예정대로 생산이 재개되었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다.

폭스바겐 ID. 버즈 생산, 배터리 수정 후 하노버에서 재개 (insideevs.com)

 

Volkswagen ID. Buzz Production Resumes In Hanover After Battery Fix

The battery problem, discovered during internal tests, was reportedly due to "adjustments in the supplier's production;" the issue has since been solved.

insideevs.com

 

천만다행이라는 생각과 함께 더욱 관심을 갖고 국내 도입되길 희망해 본다.

 

Ps. 그러고보니 가격이 6만 4581유로던데....국내에 들어오면 얼마에 팔지 그것도 걱정이긴하다..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