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내돈내산 리얼후기 - 필립스 소닉케어 이지클린 HX6512/02 (음파칫솔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필립스의 소닉케어 이지클린 음파칫솔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띠는 특이한 치열구조로 교정치료를 받았었는데요. 치과의사선생님이 잘 썩지않는 독특한 이빨형태를 하고 있어서 '복받은 이'라고 얘기해주셨던게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였을까. 이빨관리를 잘 안하게 되고, 스케일링도 교정치료 받은 후로 5년간 받지 않았지요.
그러다 전에 떼웠던 앞니가 살짝 떨어져나가는 불상사가 생겨 치과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의사선생님 왈

"이빨 신경을 안쓰는건 그렇다쳐도 잇몸 신경을 너무 안썼네요. 이대로면 치주염걸려서 엄청 고생합니다."
라는.. 청천벽력의 얘기를 듣고 의사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게 바로 음파 칫솔!

전동칫솔은 마눌님이 사용하고 있으니, 알고 있었는데, 음파칫솔이 뭐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분당 약 3만번이상의 진동을 주면 음파가 발생해 입 안의 불순물이나 새균들을 음파로 생긴 버블등으로 밀어낸다는 원리라고 하네요.. 오오...

콕 집어서 이것 사세요 하는 권유는 받지않고 의사선생님께서는,
"30만원 넘는것도 있고 많은 제품이 있는데, 인터넷에 음파칫솔 중에 저렴한거 사용하면 됩니다"
라고... ㅎㅎㅎ 제품 강매당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치과에서 샘플로 보여준 제품이 필립스 제품이었는데 잘 몰라서 인터넷 찾아보니 필립스 제품이 음파칫솔중에 제일 잘 나가는 브랜드였더라고요.
다른 브랜드를 찾아보려해도 잘 모르겠고 우선 저렴이로 찾아보니 1+1제품으로 나온게 있더라구요.^^

바로 요녀석, 필립스 소닉케어 이지클린 HX6512/02

 

어떤 제품들은 휴대폰 연동도되고 특이한 기능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뭐 이와 잇몸에 닿는 칫솔모는 대부분 공용으로 쓰이는것 같아 진동만 좋으면 되겠거니, 가격도 저렴하고 구매했습니다~

ㅎㅎ 'No.1 전세계치과전문인이 추천하는 음파칫솔브랜드' 라고 합니다.^^

써있기로는 분당 31,000회. 음파 발생하겠지요?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1+1이긴한데, 충전용 거치대는 1개 뿐입니다. 칫솔모는 2개로 들어있구요.
그래도 한번 충전해놓으면 2주이상 간다는것 같아서 하나는 집에서 쓰고, 하나는 이동하면서 회사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괜찮을것 같습니다.

크기는 이렇습니다.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별다른 기능이나 특징은 없어보이고, 버튼하나로 온, 오프 네요.

한번 작동을 해봤습니다.
본체의 진동과 칫솔모를 연결했을때 칫솔모로 진동이 그대로 전달되는 음파칫솔이 좋은거라고 치과의 유튜브 어딘가에서 본것 같아서... 열심히 실험해봅니다.

일단, 잘은 모르겠지만, 물에 칫솔모를 넣어보니 물튀김이 좀 있습니다. 진동이 세다는거겠죠?

 

소리도 너무 크지않고 적당했습니다.
하지만 진동이 너무 간지러워서 처음에는 적용이 잘 안될것 같아요..ㅎㅎ

직접 사용한 영상과 사진은 못찍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간지럽거나 하진 않아서 좋았습니다.^^
치약은 약간만 뭍혀서 사용하라고 했는데 물로 헹굴때 보니 일반 칫솔로 썼을때는 느낄수없는 엄청 고운 치약물(?)을 목격할수 있습니다. 입자가 고운게 개운함도 좋았고요,

반면 단점으로는 칫솔모의 등부분의 진동이 이빨에 닿았을때 엄청난 사이렌?같은 소리를 느낄수 있습니다.
너무 강려크해서 떼운 앞니에 잘못 닿으면 떼운부분이 또 떨어지지않을까 염려도 되더라고요.
그만큼 진동이 쎕니다.

치주염을 얻을수 있다는 충격에 직접 내돈내고 사서 써본 필립스 소닉케어 이지클린 음파칫솔.
잇몸 보호에 신경쓰셔야하는 분들 한번 써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의사가 추천한다고 하니까.. 믿어보고 써봐야죠.^^

 

ps. 치간칫솔도 같이 쓰라고 해서 쓰는중인데,, 입안은 피범벅이되네요. 아.... 치아,잇몸 관리 다들 잘하셔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