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손발찬증상 & 변비 & 생리통완화방법 ] 수족냉증 완화방법 && 변비없애는 방법 && 생리통없애는방법 && 손발찬증상 (수족냉증) 많이 좋아졌어요^--^ && 변비랑 생리통은 아에 없어졌어요~

아띠는 워낙 혈액순환에 장애가 있는 터라 손발은 계절에 상관없이 늘 차갑고,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아랫배가 늘 차가웠습니다.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로 학창 시절엔 늘 생리통과 변비로 고생했구요..
그 때 당시에도 이 고질병들을 완화하고자 이것저것 많이 챙겨먹기도 했는데 효과를 보지 못했답니다.
(아침 공복에 물마시기, 과일 많이 먹기, 알로에, 한약.. 등)
그래서 생리예정일이 다가오는 날이면 늘 겁이 났구요... (이번엔 얼마나 심할지.. 또 어떻게 참을지...)

우선은 원인파악이 중요해요~!!
무엇때문에 생리통이 심한지, 왜 변비가 있는지, 왜 손발이 차가운지..
개인마다 생활습관별로 차근히 자신의 몸을 잘 관찰해야 한답니다..
전 이걸 30대 되서야 하기 시작했네요..ㅠ.ㅠ

저의 경우는 혈액순환 장애와 변비가 문제였습니다.

1. 변비 예방법
우선 변비는 요구르트에 식초를 조금 섞어서 매일 하나씩 먹기 시작했어요~
요구르트 1병 + 식초 티스픈 1 (아침 공복에 드시면 더 좋아요)
20년 동안 절 고생시켰던 변비, 요거 하나로 완전 깨끗하게 없앴습니다!
변비로 관장에 응급실까지 실려간 적이 있는 저인지라..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
변비로 고생해보지 못한 사람은 이해 못하실거에요..ㅠ.ㅠ
정말 간단하고 게다가 맛까지 좋은 식초 요구르트! 꼭 한 번 해보세요~~ (식초를 매일 조금씩 마시면 오래산다고 하네요^^)

이렇게 변비를 해결하고 나니 늘 더부룩하고 소화불량이었던 저였는데 약 없이도 화장실을 잘 가는 것은 물론 피부까지 좋아졌답니다!
무엇보다 가장 감사한 것은 가장 고생했던 "생리통"이 말끔히 없어진거에요!!


2. 수족냉증 예방법
요즘 제가 하고 있는 방법으로는 반신욕, 자기 전 손&발맛사지, 핫팩 그리고 차 마시기~
반신욕은 가끔 해주고 있고,
맛사지는 매일 자기전에 꼭 해준답니다! 바디오일을 손과 발, 종아리에 바르고 마구 문질렀어요~~
아픈 부위는 더 꾹꾹 눌러줘가며.. 그렇게 10분가량 맛사지를 하고 나면 손발바닥이 발갛게 되고 열이 막 나더라구요~
그렇게 잠자리에 들면 이불 속에서도 손발이 시려워서 아프기까지 했던 증상이 싹 사라졌답니다.
정말.. 조금만 부지런하면 되는건데.. 그 부지런함이 귀찮아서 나중에 병원까지 찾게 되고 돈은 돈데로 쓰는.. 악순환이 되더라구요..
이러한 지혜를 이제서야 깨닫게 되네요..^^;;
마지막으로 생수 대신에 저희부부는 대추+생강+둥글레(+도라지 / 요건 맛이 없을것 같아서..저흰 안 넣었어요^^:;)를 1시간 이상 푹~~ 끓여서 물대신 마시고 있답니다. 지인이 권유해줘서 먹기 시작했는데 효과 톡톡히 보고 있어요^^
솔직히 어떤 방법이 딱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10월 한 달동안 해본 방법이고, 효과를 너무 봐서~~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 참고가 되셨음 해요~~ 

매일매일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가장 큰 복이라고 생각하는 아띠천사였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