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내

경제한류 JYJ가 책임진다~~^^


JYJ(재중, 유천, 준수)가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회장 권병하, 이하 월드옥타)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JYJ는 지난 해 월드와이드 앨범 ‘더 비기닝’(The Beginning)을 발표하면서 중국, 태국, 미국 등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세계 이슈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류가수로 인식된 점이 월드옥타 홍보대사 위촉으로 이어졌다.

JYJ는 어제(4월 18일)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열린 ‘월드옥타 3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여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축하 공연을 펼쳤다. 이 행사에는 이명박 대통령,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 및 각 지역 자치단체장 등 약 1,000명이 참석했으며, 한국 경제 및 동포 사회 발전에 기여한 재외동포 경제인과 관련 단체 유공자 포상을 실시했다.

월드옥타 관계자는 “글로벌 역량을 발휘하며 문화 한류를 이끌고 있는 JYJ의 이미지가 전 세계에 경제 한류 시대를 열어가고 있는 월드옥타의 역할과 잘 맞아 떨어져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행사장에서 JYJ는 “한국을 알리고, 한국과 세계 경제에 이바지는 하는 월드옥타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JYJ도 월드옥타와 함께 우리나라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