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이야기

Daum 지도 로드뷰 사용기


몇년전 부터일까요? 인터넷으로 지도 서비스를 하게 되었고, 그런 지도를보면서 감탄했었는데 말이지요.ㅎㅎ

그리고나서 얼마 되지않아 구글에서 획기적인 위성 지도가 나오게 되었고,

위에서 바라보는 평면적인 지도에서 이제는 차를 직접 타고 가는듯한 느낌의 입체적인 지도가 나왔습니다.>ㅁ<

바로 "다음 로드뷰"~!


처음에는 로드뷰가 무엇인지도 몰랐었는데,

서울 버스중에 뒷문 좌석쪽에보면 T-Money 카드로 500원에 15분간(아..짜다..) 컴퓨터 이용가능한 서비스가 있죠?

거기에 써있더군요.. 다음 로드뷰로 이것저것 볼 수 있다고.ㅎㅎ

수십만장의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찍고, 수십만 Km를 주행해서 만들었다고 하는..후덜덜....


그림에서와 같이 도로정보 수집 차량 딱지를 붙이고 돌아다니나보군요... 차량은 앞부분을 보니 마x즈 같네요.ㅎㅎ

마x즈 위에 파노라마 사진기 부착해서 다녔나 봅니다.^^

일반지도와, 스카이뷰(위성지도와 같네요.), 그리고 로드뷰 라고 3가지 기능으로 서비스를 하더군요..

너무 좁은 골목길을 제외하고 큰길들은 전부 돌아다니면서 찍었나봅니다..

그럼한번 살펴볼까요?


여기는 신촌 로타리입니다. 그랜드마트와 현대백화점이 잘 보이는군요..

화면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주변 지역을 모두 다 볼수 있습니다... 물론 아까 차량 찍었던것처럼 위 아래두요..

(마우스로 움직이는것 말고, 아래쪽 회전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60도씩 좌우로 회전합니다.

파란색 선이 지도에 나타난 길로서 화살표를 눌러보게되면 누른 길로 10~50m정도씩 이동합니다.


그리고 현재 지점에서 밑의 -, +버튼을 누르게 되면 줌인 되구요..(성능좋은 카메라로 찍었나봅니다. 화질이 좋군요.)


자동주행을 눌러보시면 마우스가 위치한 부분으로 자동적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인터넷이 빠른 집이라면 해보면서 즐거울것 같기도 하네요.^^ 전 인터넷이 느린지라.. 좀 버벅이는 느낌이 듭니다.

오른쪽 아래쪽 풀 스크린을 누르면 한 화면 가득찬 도로 영상을 볼수 있구요,^^;

아~!

그리고 지도 왼쪽으로는 그 근처의 맛집이 소개되어있습니다.


왼쪽위에 가볼만한 곳과, 맛집을 누르면

그 지도 부근의 볼거리와 먹거리 등등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나와있구요,

이런 저런 문화축제들 정보도 같이 제공되나봅니다.

핸드폰으로 서비스가 가능한지 모르겠는데,

된다면 대박 서비스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링크 주소 : http://local.daum.net/map/index.jsp?cx=494917&cy=1128521&level=6&panoid=107438&pan=348.6&tilt=-8.6&map_attribute=ROADVIEW&map_type=TYPE_SKYVIEW&map_hybrid=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