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 아웃 (Take Out) 비빔밥 체인점이 서울 광화문에 1호점을 오픈하였다(상암점, 서울대점 운영중). CJ푸드빌사의 외식브랜드인 비비고(BIBIGO)는 런칭 이후 판매량이 10만개를 넘었다고 한다. 테이크 아웃 메뉴는 비빔밥과 비비고라이스 두 종류가 있으며, 떡볶음, 잡채 등 메뉴도 있다고 한다. "비비고"는 한식의 세계화를 겨냥하여 런칭한 비빔밥 전문 브랜드로 매출의 테이크아웃이 15%를 차지할 정도로 비빔밥의 인기는 대단하다고 한다. 이는 비빔밥은 웰빙 음식 중 하나로, 저칼로리에 다양한 영양 밸런스를 갖춘 완벽한 홀푸드(Wholefood)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테이크아웃 용기 또한 플라스틱이 아닌 대나무 용기를 사용하여 음식의 안전성과 건강한 음식이라는 컨셉에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에도 오픈을 하여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한국의 음식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자극적인 음식 맛, 다소 복잡한 상차림 등 전 세계인에게 쉽게 다가갈 수는 없었다. 하지만 대기업의 이와 같은 노력이 일본 "스시"처럼 전 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우리 음식을 손쉽게 접할 수 있었으면 한다. |
'아띠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성이 드디어 가수의 길을 가게 됐네요~ (0) | 2010.10.19 |
---|---|
워터픽으로 피부미인 되세요~ (1) | 2010.10.14 |
슈퍼스타K2 과연 그 주인공은?? (0) | 2010.10.11 |
부동산 시장에 대한 삼성경제연구소의 연구 발표 (0) | 2010.09.29 |
롯데카드 DC 스마트 카드 (0) | 201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