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 대비 EBS 문제집 중 7강 26번, 28번 해설입니다.
[ 2009년 Final Term]
*7강
26] In a study / one group of nursing home residents / heard about /
한 연구에서 / 양로원 거주자들의 한 그룹은 / …에 대해 들었다 /
importance of being able to take responsibility / for themselves / in the home, /
책임감을 가질 수 있다는 중요성에 대해 / 그들 자신을 위해 / 집에서 /
and a second group / heard about / how important it was / for the staff /
그리고 두 번째 그룹은 / …에 대해 들었다 / 얼마나 그것이 중요한지를 / 직원들에게 /
to take good care of them. // 좋은 관심을 그들에게 주는 것이
The first group was also given / several small choices / to make about their home / every day /
첫 번째 그룹은 또한 주어졌다 / 몇 가지 작은 선택사항들을 / 그들의 집에 대해 만들도록 /매일/
and a plant / to take care of in their rooms, / while members of the second group /
그리고 화초 / 돌봐야 할 그들의 방에서, / 반면 두 번째 그룹의 구성원들은 /
had no such choices / and had their plants / cared for by the staff. //
그러한 선택권들이 없다 / 그리고 그들의 화초들을 가지고 있다 / 직원에 의해 돌봐지는 //
The nursing home residents/ given small responsibility / for their daily lives /
양로원 거주자들은 / 작은 책임감이 주어진 / 그들이 일상 생활에서 /
were more active and alert, / and reported greater sense of well-being / than the residents / without responsibility. //
더욱더 활동적이고 정신이 맑았으며, / 그리고 보고됐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있다는 의식을 갖고 있다고 / 그 거주자들보다 / 책임감이 없는 //
Thus, / researchers concluded that / having control over one’s life matters / for well-being life. //
그래서 / 연구자들은 that이하를 결론지었다 / 자신의 삶을 제어하는 것은 중요하다 / 질적으로 나은 삶을 위해 //
è 자신의 삶을 제어하는 것이 중요함.
Nursing home 양로원 resident 거주자
Responsibility 책임감 important 중요한
Staff 직원 take care of 돌보다
Several 몇몇의 plant 식물, 화초 / 공장
While …동안에, 반면에 daily 매일의
Active 활동적인 Alert 민첩한, 기민한
report 보고서, 보고하다 sense 의식, 감각
well-being 삶의 질, 복리 conclude 결론을 내리다
control 제어하다 matter 물질, 사건 / 중요하다
28] When your child chooses a peer group / that you believe / is inappropriate, /
당신의 아이가 또래 집단을 선택할 때 / 당신이 믿는다 / 부적합하다고 /
expose him or her / to a group / whose activities are appropriate / in your view, /
아이를 노출시켜라 / 한 집단에 / 집단의 활동들이 적합하다 / 당신의 관점에서 /
such as a bowling league, / or any other group / with clearly defined goals. //
예를 들어 볼링리그 / 또는 다른 집단 / 명확히 분명한 목적이 있는 //
Chances are good that / you will have to register your child, / deliver him or her / to the activity, /
기회들은 좋다 / 당신은 당신의 아이를 등록시켜야만 할 것이다 / 아이를 데려다 놓아라 / 그 활동에 /
and pick him or her up after the event. // When your child complains, /
그리고 아이를 데려와라 그 이벤트(활동) 후에 // 당신의 아이가 불평을 할 때 /
you can say, / “Yes, I understand / how you feel, / but you must give this activity a chance. //
당신을 말할 수 있다 / “그래, 나는 이해한다 / 네가 어떻게 느끼는지 / 하지만 너는 이 활동을 해봐야 한다 //
You have two choices: / You may go bowling / and have a good time, / or you may go /
너는 두 가지 선택권이 있다 / 너는 볼링을 간다 / 그리고 좋은 시간을 보낸다 / 또는 너는 간다/
and keep only complaining. // Refusing to go / is not one of your two choices.” //
그리고 단지 불평을 계속한다 // 가는 것을 거부하는 것은 / 너의 두 가지 선택사항 중 하나가 아니다.
Give the new group six months / to a year / to win your child’s approval. // After that, / you may allow your child to quit. //
새로운 집단에 6개월을 주어라 / 1년까지 / 너의 아이들의 찬성을 얻기 위해 // 그런 후 / 너는 너의 아이에게 그만두도록 허락해도 좋다 //
è 자녀 훈육의 방법
Child 아이 view 관점
Peer 또래 inappropriate 부적절한
Defined 분명한 chance 기회
register 등록하다 deliver 배달하다, 넘겨주다
activity 활동 pick him up 그를 마중가다
complain 불평하다 keep …ing 계속해서 …하다
choice 선택 month 달
win 이기다, 얻다 approval 찬성, 인정
quit 그만두다
'Englis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용한 영어표현 (0) | 2009.10.27 |
---|---|
EBS 수능특강 FINAL 실전모의고사 7강 (0) | 2009.10.04 |
우선순위 기초영단어 어휘 테스트 (1) | 2009.09.21 |
신촌 영어 시사토론 스터디 충원합니다^^ (0) | 2009.09.12 |
DEATH of Actress Jang Jin-young (0) | 2009.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