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집에서 스팸전골 참치찌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휴가 때 강원도에 놀러가기 전야, 여친님이 배고프다 해서 맛난 부대찌게를 만들어주기로 했지요.^^;

물론. 제가 생각했던것은 말그대로 부대찌게였었는데....

만들어진 결과물은 햄전골 참치찌게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맛은 끝내줘요.^^;


일단 재료는, 스팸 한통(ㄷㄷㄷ), 참치 작은것 한통(ㄷㄷ), 양파 반쪽, 다진마늘 반스푼, 시큼할정도로 신김치,그리고 김치국물, 간장약간.

이거면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만든 햄전골 참치찌게의 국물맛을내주는 신김치와 신김칫국물이 제가 생각했던만큼 시큼하지않았기에...
깔끔한맛이 안나고 담백한맛이 나더라구요.ㅎㅎ(여친님 집의 음식재료를 갖고 만들다보니 약간의 시행착오가..ㅎㅎ)

일단 라면 한봉에서 한봉반 끓일 정도 양의 물을 끓입니다.

그리고 김치와 김칫국물을 넣어줍니다. 적당히... 라고밖에 말할수 없는데, 그이유는 김치마다 맛이다르니깐요...

김치가 짜면 조금만 넣고, 심심하다면 많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시말하지만 김치가 많이 익어서 시큼하면 시원한맛이나요.^^)

좀 끓는다 싶으면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고 쫄여줍니다.



그 상태로 살짝 졸이면서 간장으로 간을 맞추시구요.

스팸을 주변에 빙~돌려주며 데코레이션을해주고, 가운데 참치를 으깨지지않도록 조심히 담아줍니다.

라면사리를 좋아하신다면 이때 사리를 네등분하여 구석구석 넣어 익혀드시면 됩니다.

참치를 넣을때 참치기름을 넣어주셔도 좋아요..(좀 담백해지는것같아서.. 싫어하는사람은 싫어하더라구요... 뭐, 기호에 맞게 넣어드세요^^)

그상태로 3~5분 데워주시면. 맛있는 스팸전골 참치찌게가 완성~!!

사진으로 보기에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일단 맛은 아~~~주 만족합니다.^ㅠ^;

여친님께서도 흡족해 하셨지요.ㅎㅎㅎ

하지만 걱정이 생겨버렸습니다. 너무 맛있게 만들어버린 나머지 여친님께서 앞으로 찌게는 나에게 맡겨버렸다는...

여친님께서도 빨리 배워야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