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의 이야기

요즘 과자도 웰빙이 대세~! 자연지향 스낵을 찾아서~~





제가 어렸을때는 정말 별의별 과자가 다있었습니다.

불량식품의 대명사. 뽂기(일명 달고나), 아폴로, 뽄득이, 그리고 5원에 3개하던 돌사탕까지...ㅎㅎㅎ

요즘은 시중에 사라졌기 때문에 쉽게 구입할수 없고 암거래나 뒷거래로 구매가 가능하다고는 하지만 거의 보기 힘들지요.^^;

뽂기(달고나) 같은경우는 길거리에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자주 만드는 모습을 볼수 있겠네요.

이런 불량식품이 사라진 이유~!

바로 우리나라의 문화와 식생활등 질적으로 향상되었기 때문입니다.

(문화가 발달하지못하고, 후진국에 머무는 나라에는 불량식품으로 진흙을 그대로 구운 진흙쿠키를 먹는다하네요..ㅇㅅㅇ;;)

암튼, 많은 발전을 거듭하고 우리나라에서는 몇년전부터 웰빙이다 뭐다 하며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요.

고기도 국산 생고기, 야채도 유기농 야채.. 이렇게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현대가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스낵)역시 웰빙의 물결이 일고 있답니다.

몇년전에만해도 과자의 웰빙하면. MSG무첨가 정도였지만..

요즘에는 안그렇네요. 트랜스지방도 없어야하고, 방부제도 없어야하고, 소금은 적게 들어가야 좋고....등등

몸에 나쁜건 왜그리 많은지..ㅡ,.ㅡ;

이런거 저런거 다 따져가면서 먹으려하면 결국 먹을건 없더라구요..

그렇다고 직접 집에서 해먹으면 된다고 하지만, 집에서 해먹는 것 역시 짧은 생각으로 만들어먹다보면 시중에 판매되는 음식들보다 더 안좋을수도 있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1000원짜리 먹으려다 10000원 나가는 수가 있지요.ㄷㄷ

우리나라 대표 라면, 스낵 회사인 농심에서도 농심스낵에 대한 자연지향 스낵으로 자부심이 강한데요..^^


1971년 우리나라 최초의 스낵으로 새우깡이 나오면서부터 웰빙을 추구한 안전한 먹거리라 할 수 있겠네요.ㅎㅎ
(참고로 저는 매운새우깡을 좋아합니다.>ㅠ<)

 

일단 기름에 튀긴게아니라 구웠다고 하니...헐~

이런 자연지향 농심을 알리고자 농심에서는 아이스에이지 3 '공룡시대'와 함께 자연지향 퀴즈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100% 당첨선물을 준다 하니 한번 이벤트에 참가해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6^^


암튼 불량식품이 사라지고 몸에 좋은 음식들로 우리의 아이들, 청소년들의 건강을 지켜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면 좋겠네요.

뭔가 끝이 이상한...ㅎㅎ


ps. 나 어렸을때는 불량식품만 가득했었는데..ㅠㅠ 그때 자연지향 과자들이 많았으면... 좀더 키크고 좋았을껄 하는 생각이 드네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