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영양만점 매콤한 감자칩 만들기 - 올리브 매콤 포테토칩 레시피

 

 

 

 

아띠네 집에는 아토피가 있는 지안이가 있기 때문에 과자, 군것질거리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저 아띠는 지안이 태어나기 전까지만해도 과자, 탄산음료 등 정말 군것질거리를 좋아했는데요,

제가 먹게되면 아가도 달라고 조르고 그러다보니 안줄수도 없고... 그럼 아토피가 또 올라오고

그런 악순환이 생기기때문에 제가 과자를 끊은 것인데요..

 

다른것들은 다 참는데, 감자과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먹거리라서... 안먹고 있자니 죽을 노릇입니다.

어쩔때는 퇴근길에 포테토칩을 사서 집에 들어가는 시간 10분동안 먹고 들어가기도 한답니다.ㅋㅋ

 

근데 어느날 집에 와보니 왠 감자칩이 덩그러니 놓여있는게 아니예요?+_+

그것도 지안이도 맛있게 먹고있는걸 보고 마눌님이 일저질렀구나 싶었는데,

마눌님에게 물어보니 감자를 직접사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게다가 지안이도 먹을 수 있도록 유기농 올리브오일로 구웠다고 합니다.

오호~!

 

만든 레시피는 어렵지 않지만, 조금 번거롭긴 하네요..ㅎㅎ

 

 

1. 감자를 감자깎는 칼 또는 1mm안되게 아주 얇게 썰어줍니다.

 

2. 썰어낸 감자슬라이스를 물에 두세번 행궈 전분기를 없앱니다.

 

3. 감자의 수분을 없애기위해 깨끗한 타월등에 물기를 말려줍니다.

 

 

4. 적당히 말린 감자슬라이스를 올리브오일에 구워줍니다.

(튀김으로 쓰려고했는데, 올리브오일을 많이 쓰자니 아까워서 적당량 오일을 붓고 구워주시면 됩니다.)

*저는 머켄올라브오일을 사용했습니다. 머켄의 알싸하고 매콤한 맛과 감자칩이 어우러져 맛있습니다.

머켄 오일이 약간 붉은 기운이 있어서 붉은 감자튀김이 됩니다.^^

 

5. 젓가락으로 뒤적거리다보면 바삭해졌다고 느껴질때 빼주면 끝~~~~

 

 

바로 만들어서 먹었을때 정말 맛있습니다.^^

공기중에 하루정도 지나도 눅눅하지않고 바삭한게 시중에 파는 감자칩과 맛이 똑같습니다.

거기에 건강도 챙기실 수 있구요.^*^

(올리브오일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실꺼예요.^^)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조금 번거롭지만 이만한게 없는것 같습니다.

 

감자칼로 감자슬라이스 냈는데, 슬라이스 커터기를 사야겠습니다.^^

 

* 올라브 런칭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아띠네 솔직 블로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