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2011-06-22 주식투자일지: 삼성테크윈, 현대중공업 & 삼성테크윈 주가 & 현대중공업 주가 & 주식투자


삼성테크윈

올해 초 10만원 밑으로 주가가 내려가길래, 10만원 밑으로 매수를 조금 했었다. 아뿔사였다. 그 뒤로 계속 떨어지는 주가..
나는 주식투자를 두 곳에서 하고 있다. 나름 분산투자..
한 곳에서의 실수를 다른 곳에서 만회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다른 한 곳에서는 테크윈을 통해 몇 차례 이익 실현을 했고(어제의 경우도),
올 초에 묶인 이 곳에서는 계속 물타기를 해서 평균 매수가 \91,352 --> 오늘 1% 이익보고 일부 매도했다 (매도가 \92,600).
목표 3% 수익율이 날 때까지 또 기다리련다.
어찌보면 미련할 수도 있지 싶지만, 아니면 더 큰 수익율을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비전문가인 나한테는 3% 수익율이 적정선이라는 지극히 나 자신만의 판단이다.
또한, 여러차례 경험을 통해 나 자신과의 타협선이기도 하다.


현대중공업
이 종목은 주식시장이라는 곳에서 처음 접한 종목이라 애를 태운 적도 있지만.. 오랫동안 꾸준히 알고 지내온 종목인지라..
그래서인가?
올해들어서는 나에게 행운을 안겨다 주는 종목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제 추가 매수한 덕택에 매수 평균가 \417,375 --> 매도가 \437,500 4.4%수익을 얻었다.
어제 1% 수익율을 참고, 마이너스 수익율에서 추가 매수한 보람이 있었다.
이 종목 또한 3% 수익율을 목표로 했는데, 행운이 따라줘서 그 이상의 수익율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삼성테크윈.. 약 6개월간 묵혀둔 종목이다.
전문적인 지식 전혀 없이 지극히 단순하게 무식하게 투자를 하는 나이지만..
이제야 고지가 보이는 만큼,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목표수익율을 곧 달성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