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저 드디어 어깨결림 통증에서 해방됐어용~~ ^-^ & 어깨결림 통증 & 어깨결림

매사에 긴장을 많이 하는 편이고, 특히 업무 특성상 실수가 없어야 하기에 늘 신경을 곤두세우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늘 어깨를 올리게 되고, 그런 자세가 지속되다 보니 목디스크 현상까지 보이게 됐구요..

그 동안은 피부 마사지샾에서 데콜테 서비스를 받는 것으로 만족을 했습니다.
하지만, 결혼 한 후로는 마땅히 좋은 샵을 찾지 못했고,
나름 스트레칭을 하곤 했지만 의지부족과 시간부족?으로 잘 되지도 않았구요..
결국에는 통증이 너무 심해 정형외과 치료를 받기까지 했습니다.
(물리치료 보다는 근육, 뼈를 맞춰주는 무슨..테라피라고 하던데요..그 진료 받았어요..)
하지만, 일시적으로만 완화될뿐.. 궁극적인 해결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찾은 방법!
첫 번째, 베개를 바꿨습니다. 메모리폼 제일 비싼거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비용부담은 컸지만 병원비 생각하면 비슷하겠더라구요.. 건강이 제일인 맘에..
숙면을 취하는 것은 물론, 자세를 곧게 잡아줘서 아침이 너무 상쾌했습니다!

두 번째, 필라테스 수업!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 단지내에 헬스장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 일 주일에 두 번~ 수업을 들은지 세 번째네요..^^;;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그래도 공짜가 아닌 수업료를 낸다는 본전심리에 꼬박꼬박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제 자세가 너무나도 많이 틀어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세 번째이긴 하지만, 복근 근육도 단단해지고, 무엇보다 자세 교정이 조금씩 되는 것 같아서 너무 좋답니다~~

결론
저처럼 업무로 인해 또는 공부로 인하여 어깨결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주무실 때 가장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래요..!!
또한 운동!! 요거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꼭 수업을 듣지 않더라도 집에서라도 스트레칭 꼭 해주세요~~ (최소 30분 이상 / 전 집에서 10분도 못하고 포기했었어요..ㅠ.ㅠ)

이 방법을 찾아내는데까지 몇 년이 걸렸네요...휴..(근육 주사에, 물리치료에, 약 복용, 맛사지,, 안해본게 없네요..ㅠ.ㅠ)
어깨결림 고통은 정말이지 겪어본 사람만이 아는데.. 정말 끔찍했었어요..
아직도 습관이 전부 고쳐지지 않았기에 약간의 결림현상이 있기는 하지만 이전처럼 팔저림현상이나 심한 통증은 완전히 사라져서 너무 행복하답니다~!! ^--^
모두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