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내

삼성의 ‘How to live SMART’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으로 정말 스마트한 삶을 사는 방법’을 제안하는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을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통해 스마트하게 전파해 나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How to live SMART’ 캠페인은 TV 광고, 마이크로사이트, SNS를 활용한 게임 이벤트 등전방위적인 크로스오버 마케팅 활동과 함께 전개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 뿐만 아니라범람하는 스마트 기기들과 함께 이 시대를 살고 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지지를 얻고 있다.

먼저 이번 캠페인과 연계한 온라인 활동으로 삼성전자는 ‘갤럭시S 호핀’ 마이크로사이트(www.howtolivesmart.com)와‘웨이브 2’ 마이크로사이트(www.wave2yuna.com)를 오픈하고 다양한 컨텐츠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가수 아이유가 출연한 스마트 스티커 에피소드 ‘버스는 떠났다’편은 공개 즉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2월 17일 기준)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후 공개된 아이유의 ‘아이 호핀 유(I hoppin U)’ 뮤직비디오는 재생지로 만들어진 휴대폰, 악기 등의 소품을 활용해디지털적인 가치를 아날로그적인 감성으로 풀어낸 새로운 형식의 뮤직컨텐츠로 화제가 되고 있다.

아이유 뮤직컨텐츠는 현재까지 조회수 347만 건을 기록하였고, 여기에 스마트 스티커 에피소드(‘버스는 떠났다’, ‘고행성사’, ‘오빠의 굴욕’)의 조회수까지 합쳐지면총 조회수 500만 건을 웃도는 등 이번 캠페인과 관련된 온라인 컨텐츠들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김연아의 ‘쉘 위 웨이브’ 영상 역시 ‘웨이브 2’의 강력한 ‘소셜 허브’ 기능을 보여 주면서 조회수 500만 건을 웃돌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연 ‘갤럭시 S 호핀’ TV 광고는 “그래도 가끔씩은, 폭탄주는 잠시 내려 놓고 옆의 친구들도 챙기세요. 끊.임.없.이”라는유머러스한 문구를 담은 패러디 영상이 인터넷 상에 나돌면서 이번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또한 ‘How to live SMART’ 생활 수칙을 제안하는 ‘메이크 유어 스티커(Make your sticker)’ 이벤트와 아이유 뮤직비디오 영상의 주인공이 되어 보는‘아이 호핀 투 유(I hoppin 2 U)’ 이벤트는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재미있게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SNS 계정으로 참여하는 ‘쉘 위 웨이브?’ 이벤트는 게임 참여와 동시에 유니세프(unicef)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체험버스, 영화관, 백화점 등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 위치한 갤럭시 체험존 내에도 이번 캠페인을 적극 알림으로써온라인이나 SNS 접속에 소외될 수 있는 非스마트폰 유저들이 이번 ‘How to live SMART’ 캠페인을 일상에서 쉽게 접하고 널리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온·오프라인 상에서의 다양한 활동들과 함께 삼성전자는 ‘How to live SMART’ 콘서트도 준비 중이다.

총 6개의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을 테마로 구성되는 이번 ‘How to live SMART’ 콘서트를 통해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정말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에 대해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How to live SMART’ 콘서트는 오는 19일 어린이대공원 내 돔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삼성모바일닷컴(http://kr.samsungmobile.com)을 통해사전 예약한 갤럭시 시리즈(S, K, U, 호핀, 에이스, Tab) 고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해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슈퍼스타K2 Top4 멤버인허각, 존박, 장재인, 강승윤과 함께 DJ DOC, 씨스타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출연진들은 이번 콘서트에서 자신들의 노래 뿐만 아니라 각자가 스마트하게 사는 방법을 공개한다.

강승윤의 ‘스마트하게 옷 입는 방법’, 장재인의 ‘스마트하게 예뻐지는 방법’, 씨스타의 ‘스마트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 등은콘서트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보다 친근하게 알리고, ‘진짜 스마트한 삶’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고자 TV 광고는 물론마이크로사이트, SNS, 게임 이벤트, 오프라인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들을 유기적으로 연계한 크로스오버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며 “‘How to live SMART’ 캠페인의 확산으로 디지털의 가치와 함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동시에 경험하는 새로운 스마트폰 문화가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