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스타 상품을 만드는 4가지 원칙 I.D.E.A.


숙명여대 서용구 교수님의 강의에 따르면 불황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제품들은 구애를 받지 않고 오히려 빛을 낸다고 합니다.
교수님 연구에 따르면 다음 네 가지 이유라고 합니다.

I(Identity) 정체성
D(Differentiation) 차별화
E(Emotion bonding) 감성화
A(Aura) 아우라

I.D.E.A는 체계적으로 브랜드를 잡아주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정체성'으로 브랜드의 기본을 잡아주고,
'차별화'로 브랜드의 특징을 드러내며,
'감성화'로 브랜드와 소비자를 감성적으로 유착시키고,
'아우라'를 발생하는 브랜드 스타가 되면 그 아우라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브랜드를 키우고 관리하는 것, 이것이 불황에 강한 브랜드를 만드는 4단계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원칙1. "우리가 누구인가" 라는 질문에 답하기
원칙2. 우리 제품과 경쟁 제품의 차이점을 발견하기
원칙3. 우리 제품과 고객을 감성적으로 연결시키기
원칙4. 우리 브랜드의 스토리를 만들고 확산시키기


교수님의 훌륭하고 유익한 강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