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내

강원도의 고요한 산촌생태마을에서 올 여를 휴가를 보내보자~


가족과 함께 자연과의 아름다운 동행을 꿈꾸거나 색다른 풍경과 후덕한 인심을 느끼고 싶다면, 강원도 고요한 산촌마을을 찾아가 보자. 다양한 녹색체험과 함께 뜻밖의 행복을 찾을 수 있다.

강원도 산촌생태마을은 휴가철 가족체험 여행을 계획하는 도시민에게 ‘가족과 함께 떠나는 산촌여행’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산촌생태마을에는 녹색체험관 등 숙박시설과 청정계곡, 야영장, 숲길 등산로, 생태관찰 탐방로 등의 녹색휴양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고, 지역 특산물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마을주민이 모든 시설을 공동 운영하므로 저렴하게 산촌의 문화유산, 자연환경 등 유·무형의 자원을 직접 접할 수 있다.

강원도 산촌체험은‘그린투어리즘 포털시스템(http://www.greengangwon.com)’에서 산촌체험마을을 클릭하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산림청홈페지 ‘숲에 on’에서는 강릉 대기마을 등 “스타 산촌마을”과 “산촌여행스케치에 수록된 춘천 물안마을 등 특별한 산촌마을을 만날 수 있다.

한편 강원도는 산촌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산채 등 청정임산물생산과 체험형 산촌관광 결합을 통한 ‘살기 좋은 산촌마을 조성’을 목표로 95년부터 지난해까지 도내 42개 마을에 700여 억원을 투자하여 산촌 생태마을을 조성한바 있으며, 금년도는 28개마을에 121억원을 투자해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연말까지 최종 8개 마을을 추가로 조성·운영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