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내

아이폰 애플리케이션도 강좌받고 만들자~ 앱개발 강좌 무료강좌~


라이크휴먼(대표 전철환)은 아이폰 개발강좌 온라인사이트인 ‘앱스넥스트(www.appsnext.com)’에서 아이폰 실전 앱 개발을 위한 12개 강좌를 무료로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된 ‘iPone SDK 기초강좌’는 국내 최초 한국어로 제작된 매킨토시PC기반의 아이폰 실전 개발 동영상 강좌로, 매킨토스 Xcode를 이용한 코딩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제공한다. 총 12강의 강좌에는 11년 경력의 개발자 출신인 라이크휴먼 전철환 대표의 노하우가 집결돼, 아이폰 개발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2월 오픈한 앱스넥스트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입문자를 위한 ‘왕 초보 프로그램 시작하기’는 무료로, ‘프로그램 입문자 C언어’, ‘아이폰을 위한 오브젝티브(Objective)-C’ 는 각각 5만원(12강), 10만원(20강)의 유료로 총 3개의 동영상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을 위한 오브젝트-C’ 강좌는 모든 프로그램이 애플의 맥환경이 아닌 MS 윈도 환경에서 작성돼 고가의 맥PC를 구입하기 어려운 초보 개발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라이크휴먼 전철환 대표는 “국내 아이폰 개발자들의 저변 확대를 위해 실전 아이폰 앱 개발 강좌를 무료로 오픈하게 됐다”면서, “이번 강의가 업로드된지 총 3시간 만에 사이트 누적 방문자가 1000명이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