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띠의 이야기

사람의 유형을 16가지로 나눈 MBTI검사, 성격테스트인데 잘 맞네요^^;



여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MBTI테스트라는 성격 테스트가 있습니다.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 의 약자로서 3대에 걸쳐 70년동안 연구 개발하여 나온 16가지 인간 성격 유형검사인데요.

총 95개문항으로 외향-내향, 감각-직관, 사고-감정, 판단-인식의 선호지표를 그려준답니다.

그 지표에 따른 유형에 개선해 나가야할 점 등을 알려주니까, 살아가면서 자신의 성격의 단점을 보완해 나갈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저는 임금뒷편의 권력형이 나왔는데. (ISFJ형) 거의 맞는것같네요.ㅎㅎ

단점으로 술담배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술만 조금 조절하면 되겠네요.>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