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우스 이야기/국내

세계로 뻗어나가는 우리기업 삼성전자, 그리스에 상륙하다


삼성전자 대형 정보표시 모니터가 그리스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 입성, 연간 3백만 명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삼성전자는 고대 아테네 문화유적을 전시하는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에 대형 모니터 제어 솔루션 Samsung UD와 비디오 월(Video Wall) 설치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솔루션인 Samsung ID를 적용한 대형 정보표시 모니터(모델명:460UXn) 30대를 설치, 문화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그리스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1865년 최초의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이 건설된 이후 대영박물관 등에 보관되어 있던 각종 유물의 통합 전시를 위해 2003년 재 착공, 6년만에 개관하게 된 대규모 박물관이다.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은 23일 일반인들에게 오픈되었으며, 연간 3백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 안에서도 가장 의미있는 전시장인 파르테논 홀과 박물관 입구 로비, 컨퍼런스 룸에 삼성전자의 대형 모니터를 설치함으로써 다시 한 번 유럽 시장에서의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

삼성전자는 총 30대의 460UXn 제품을 삼성만의 모니터 제어 솔루션인 ‘Samsung UD’와 설치 솔루션 ‘Samsung ID’를 적용, 비디오 월 형태로 설치했다.

Samsung UD는 실시간으로 최대 250개 대형 모니터의 제어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으로, 기가픽셀(Giga Pixel)급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어 작은 화면을 대형 비디오 월로 확대해 보더라도 원본 소스 그대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Samsung ID 는 비디오 월(Video Wall) 설치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솔루션으로,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월을 빠르게 설치(Quick Set-up)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비디오 월이 앞쪽으로 40도까지 접히는 기능을 갖추어 여러 대의 모니터를 원형, 삼각형 등 자유로운 모형으로 만들 수 있다.

박물관 로비에 3X3의 비디오 월로 설치된 460UXn 9대는 향후 박물관 관련 정보와 주요 행사를 보여 주며 입구에서 방문객들을 안내하게 되며, 파르테논 신전을 전시하는 파르테논 홀에는 4X3 형태의 460UXn 12대가 설치되어 파르테논 신전에 대한 비디오 클립을 상영하게 된다.


또한 특별전시장에도 3X3의 비디오 월로 9대가 설치되어 홍보 영화를 상영한다.

삼성전자 김대영 그리스 지점장은 “세계적인 문화 유산을 전시하는 이번 그리스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 개관은 그리스 뿐만 아니라 전 유럽인들의 관심 속에서 치러진 만큼, 삼성전자의 대형 모니터가 설치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로 남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 B2B 마케팅그룹 김진환 상무는 “향후에도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발전하여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대형 모니터 제품으로 유럽을 넘어서 세계 시장에 삼성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작년 그리스 내 프리미엄 박물관이라 불리는 베나키 박물관에 대형 정보표시 모니터 10여대, 모니터 3대를 설치한 데 이어, 올 1월 국립고고고학 박물관 산토리니 전시실에 모니터 3대를 설치하는 등 문화마케팅을 통한 삼성 디스플레이 기술력 우위를 입증하고 있다.